소프트리 vs 밀크카우, 벌꿀 아이스크림 승자는?

2014-11-27 21:07

add remove print link

지난 여름 큰 인기를 끌었던 벌꿀 아이스크림. 이 아이스크림을 둘러싼 '소프트리'와 '밀

지난 여름 큰 인기를 끌었던 벌꿀 아이스크림. 이 아이스크림을 둘러싼 '소프트리'와 '밀크카우'의 싸움에 마침표가 찍혔다. 법이 손을 들어준 건 '소프트리'.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13부(심우용 부장판사)는 27일 '소프트리'를 운영하는 엔유피엘과 '밀크카우'를 운영하는 엠코스타 간 소송에 대해 판결을 내렸다. 엔유피엘이 엠코스타가 자사 제품을 모방 판매한다며 낸 부정경쟁행위 금지소송이었다.

재판부는 밀크카우(엠코스타)에게 소프트 아이스크림 위에 벌집을 얹은 아이스크림 판매 금지령을 내렸다. 현재 매장에서 사용하는 간판이나 메뉴판, 젖소 모양 로고도 사용할 수 없도록 했다. 투명한 진열장에 벌집을 진열하는 것도 금지했다.

['소프트리'(왼쪽)와 '밀크카우']

재판부는 "컵의 로고가 다르다는 점만으로는 전체적인 제품 형태가 크게 달라졌다거나 디자인에 차별성이 있다고 보기 어렵다"며 "소프트리와 밀크카우의 아이스크림 상품형태가 실질적으로 동일 내지 유사하다고 봄이 상당하다"고 판단했다.

두 제품은 모두 플라스틱 컵이나 콘 위에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담고 그 위에 벌집을 잘라 올려놓은 모양이다. 컵 중간에 인쇄된 로고가 다르다는 점을 빼면 차이점이 거의 없다.

소프트리는 지난해 6월부터 이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면서 큰 사랑을 받았다. 밀크카우는 올 2월부터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