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에 폭발물 설치" 신고에 경찰 긴급출동

2014-12-05 22:06

add remove print link

[연합뉴스] (서울·부산=연합뉴스) 민영규 윤보람 기자 =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11∼1

[연합뉴스]

(서울·부산=연합뉴스) 민영규 윤보람 기자 =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11∼12일)를 6일 앞둔 5일 개최지인 부산에서 한 남자가 112에 테러 위협 전화를 2차례나 해 경찰과 소방당국이 긴급 출동, 수색 작업을 하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 16분께 서울 112로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한 남자가 전화를 걸어 "1시간 뒤 금융감독원 부산지원에서 테러사건이 난다. 폭발물을 설치하는 것을 봤다"고 말하고 곧바로 끊었다.

이 남자는 이어 낮 12시 20분께 서울 112에 다시 전화를 걸어 여의도에 있는 금감원에도 폭발물이 설치됐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경찰 특공대와 소방 특수구조대 등이 곧바로 여의도 금감원 건물과 부산시 연제구의 한 건물 12층에 있는 금감원 부산지원으로 출동,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다.

또 건물 안에 있는 사무실 직원 등 100여 명을 대피시켰다.

그러나 아직 폭발물로 의심할 만한 물건이나 특이한 점은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은 문제의 전화가 금감원 부산지원이 입주한 건물 9층에 있는 한 보험회사 사무실의 팩스 전화기에서 걸려온 것을 확인하고 허위 신고일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또 전화기에서 지문을 채취해 정밀 감식하고 주변 폐쇄회로 TV를 분석해 용의자를 추적하고 있다.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