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신해철 장협착수술 S병원, '관광호텔'로 바뀔 예정"

2014-12-12 10:38

add remove print link

[연합뉴스] 고 신해철 씨의 장 협착 수술을 진행했던 S병원이 관광 호텔로 바뀔 예정이다

[연합뉴스]

고 신해철 씨의 장 협착 수술을 진행했던 S병원이 관광 호텔로 바뀔 예정이다.

12일 매일경제 스타투데이에 따르면 한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S병원 현 주소지인 송파구 가락동 36-1(중대로 191) 외 2필지를 매입한 A씨가 이러한 계획(관광호텔로 변경)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단독] 故신해철 수술 S병원, 관광호텔 된다'

이 관계자는 "다만 S병원이 고 신해철 사망 사건으로 인해 갑자기 매물로 나온 것은 아니다"라며 "이미 3년 전부터 꾸준히 매물로 나왔었다가 이번에 시세보다 조금 낮게 팔린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엿다.

S병원의 본관은 본래 고 신해철 씨의 수술을 집도한 강모 원장의 소유가 아니었으며, 강 원장은 임대 형식으로 본관을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S병원은 종종 임대료조차 밀리기 일쑤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본관의 소유주에 바뀜에 따라 S병원이 언제까지 운영될 지는 본관을 새로 매입한 A 씨에 달리게 됐다.

한편 병원 별관 건물은 기업체 소유의 땅에 강 원장이 직접 지은 것으로 땅의 임대 기간은 2016년 10월 중순까지인 것으로 전해졌다.

관계자는 "S병원 별관도 땅 주인이 따로 있는 곳에 강 원장이 건물만 세운 것이기 때문에 철거하기 쉬운 자재가 쓰였다"고 말했다.

이어 "별관 내 입주해 있는 몇몇 세입자들이 발을 동동 구르고 있는 상황"이라며 "꽤 큰 금액의 보증금이 들어가 있는데 강 원장이 파산신청을 하면서 이를 받지 못할까봐 노심초사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5일 강 원장은 서울중앙지법에 일반회생절차(법정관리)를 신청했다.

당시 강 원장은 "고인의 사망 이후 병원 경영이 어려워졌다"며 "병원 전체 부채가 90억 원에 달하고, 25명이던 의사도 이제 7명만 남았다. 지난 5월 500억 원대 투자 유치에 성공했지만 이번 사건으로 물거품이 됐다"고 밝혔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