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모레퍼시픽 그룹

좋은 인상은 ‘주름관리’에 답이 있다

2014-12-31 12:28

add remove print link

내일이면 새해다. 정초엔 올해의 ‘운’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많다. 신년운세나 별자리운세

내일이면 새해다. 정초엔 올해의 ‘운’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많다. 신년운세나 별자리운세 등을 점쳐 이번 년도에는 어떤 일이 펼쳐질지, 과연 운이 따라줄지 알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정작 우리가 관심을 가져야 할 건 태생부터 타고 나는 운이 아니라 후천적으로 가꿀 수 있는 운이다. 그 대표적인 예가 바로 좋은 인상. 2015년 새해에 타고난 운명을 바꿀 수 없다면 인상을 바꿔보자!

내 얼굴은 호감형일까?

좋은 인상을 만드는 데 중요한 건 이목구비가 아닌 전체적인 분위기와 표정이다. 평소 자주 짓는 표정으로 인해 생긴 주름이 나의 인상을 바꾼다. 아이오페 스킨 리포트에서는 1,000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인상과 주름과의 관계를 조사했다.

스킨 리포트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좋은 인상으로 연결되는 표정은 ‘주름’과 깊은 관계가 있었다. 여성들은 주름에 따른 인상변화에 재미있는 답을 했다. ‘눈가 주름’의 경우 웃을 때 생기는 주름으로 삶에 대한 연륜, 여유, 자연스러운 노화의 상징으로 받아들여 부정적 인식이 상대적으로 덜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팔자주름’과 나이테로 대변되는 ‘목 주름’은 우울하고 힘들어 보이는 인상을 주어 부정적 인식이 강하게 나타나는 대표적인 주름으로 꼽혔다.

특히 팔자 주름은 가장 참을 수 없는 주름 1위로 선정될 정도로 많은 여성들의 공공의 적이었다. 우리가 팔자 주름에 유독 엄격한 이유는 4050은 물론, 2030세대도 피할 수 없는 주름이기 때문.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것뿐만 아니라 우울하고 고생한 듯한 인상을 만들어 나이와 상관 없이 모두가 심각하게 여기고 있었다.

인상을 좌우하는 팔자 주름,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팔자주름은 30대 후반, 40대 초반에 다른 주름보다 더 뚜렷해지기 시작한다. 팔자 주름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다. 잘못된 세안 습관이나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피부 탄력 감소, 치아 교정, 돌출 입, 구강 부정 교합 등 때문에 젊은 연령층에서도 팔자 주름은 폭넓게 나타난다. 따라서 나이에 관계없이 팔자 부위를 사전에 케어해 대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러나 이미 깊게 자리 잡힌 팔자 주름이라면 시술과 화장품 사용을 병행하는 것이 이상적인 관리법이다.

팔자주름, 시술과 화장품으로 병행해서 케어해야…

팔자 주름은 다른 부위의 잔주름과는 달리, 단순히 근육을 제한하는 시술로는 교정에 한계가 있다. 때문에 히아루론산 필러와 같은 시술과 함께 레티놀 같이 주름 개선 효능이 입증된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함께 사용하면 주름의 점진적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최근 아이오페에서 출시한 바이오 레티놀은 바이오 레티노제닉™ 성분으로 피부 본연의 콜라겐 활성 스위치를 켜 팔자 주름 같은 피부 깊이 드리운 주름 그늘을 개선하는 능력이 탁월하다.

"주름 반대 방향으로" 바이오 레티놀 90° 마사지법

주름의 생성은 근육과도 연계가 높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는 팔자 주름의 경우, 먹고, 씹고, 말하는 등 입 주위 근육의 많은 움직임들이 오랜 시간 동안 축적되면서 자리잡기 쉽다. 특히 근육결과 반대 방향으로 표정을 지을 때 생겨나기 쉽다. 가장 좋은 마사지법은 주름 방향과 90도가 되도록 레티놀을 부드럽게 발라서 풀어주는 방법이다. 피부를 깨워주는 마사지법이라고 할 수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