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친구가 없는 다섯 가지 이유"

2015-01-23 21:37

add remove print link

[uamodna.com] 예전에는 쉴 새 없이 울려댔던 휴대전화가 어느 순간 시계 역할만

[uamodna.com]

예전에는 쉴 새 없이 울려댔던 휴대전화가 어느 순간 시계 역할만 하고 있다면?

미국 뉴욕대 아이린 S 레빈 정신의학과 교수가 여성지 '위민스 헬스'를 통해 "친구가 떨어져 나가는 다섯 가지 이유"를 소개했다.

1. 약속 시간에 항상 늦는다.

"거의 다 왔어~"라는 말은 입에 달고 사는 당신. 심지어 거의 다 왔다고 해 놓고 30분씩 늦은적이 많지는 않은가?

박사는 친구도 당신을 만나기 위해 자신의 시간을 조정하고 있음을 알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2. 끊임없이 부탁만 한다.

나만 친구의 도움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끝없는 부탁은 상대방을 지치게 만든다. 때로는 친구가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물어보는 것이 좋다.

3. 어릴 때처럼 지내길 요구한다.

학교를 졸업하고 직장생활을 하고 결혼을 하며 환경은 달라지고 사람은 변하기 마련이다. 항상 상대방의 상황도 고려하고 여건이 맞을 때 만남을 갖는 것이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다.

4. 오로지 '내 이야기'만 한다.

아무리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라지만 항상 내 이야기만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되돌아볼 필요가 있다. 가끔은 친구의 근황을 먼저 묻고 상담해주는 센스도 필요하다.

5. 만날 때마다 계획이 없다.

어디서 만나 무엇을 할지 항상 친구들에게 맡기진 않았는가? 이런 것들을 결정하는 것은 생각보다 시간도 걸리고 노력이 꽤 필요한 일이다. 때로는 내가 먼저 진두지휘할 필요도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