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효과 최고” 소문난 다이어트 비디오 10선

2015-01-30 18:33

add remove print link

1. 유리&숀리 '할 수 있어'

1. 유리&숀리 '할 수 있어'

[유튜브 'JeonMiSeon']

지난 2012년 올라온 이 영상은 약 2백만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노래를 따라부르며 정확한 자세로 하루 5번 반복하면 한달에 4Kg를 감량할 수 있다고 한다. 숀리는 아침에 3번, 자기 전에 2번 따라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다.

2. 마일리 사이러스 운동

[유튜브 'XHIT Daily']

약 18분 분량의 이 영상은 다리를 집중적으로 공략해 팝스타 마일리 사이러스와 같은 다리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하체 운동에 효과적인 런지, 스쿼트 등이 포함돼 있다.

한 유튜브 이용자는 이 영상에 크게 감탄하며 "2주 동안 매일했더니 정말 놀라운 일이 일어났다. 내 다리가 정말 근사해보인다. 돈을 내고 피트니스 센터에 갈 필요가 없다"고 전했다.

3. 빅토리아 시크릿 모델 운동

[유튜브 'POPSUGAR Fitness']

빅토리아 시크릿 모델 전문 트레이너 안드레아 오벡(Andrea Orbeck)의 비법이 담긴 운동 영상이다. 10분 동안 강도 높은 운동이 끊임없이 이어진다.

이 영상을 따라한 이들은 '너무 힘들다', '3번 따라했더니 죽는 줄 알았다'는 체험기를 남겼다. 하지만 운동 효과를 봤다는 반응이 대부분. 한 이용자는 한 달 동안 따라한 후 2kg를 감량했다고 밝혔다.

4. '펌프 잇 업'

[유튜브 'katorela']

'궁극의 댄스 운동'이라는 설명 만큼이나 다이어트에 필요한 동작을 집대성한 듯한 작품이다. 운동 시간은 1시간 17분으로 꽤 길지만 동작이 그리 어렵지 않아 따라하기 좋다. 또 음악이 경쾌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따라할 수 있다.

하지만 영상에는 미국 춤을 연상시키는 동작이 간혹 나오기 때문에 혼자 방문을 닫고 하는 것을 추천한다. 어떤 이는 이 영상으로 8kg를 뺐다고 밝혔으며 또 어떤 이는 3개월 동안 13kg를 감량했다고 전했다.

5. 빌리의 '부트캠프'

유튜브, Billy Blanks Tae Bo® Fitness

빌리의 '부트캠프'는 공수도 챔피언인 빌리 블랭크스가 만든 운동 프로그램 영상이다. 운동 강도가 높기로 유명해 지옥 캠프로도 불린다. 미국과 일본에서 선풍적 인기를 끈 것으로 전해졌다.

이 프로그램은 베이직 트레이닝, 얼티밋, 앱 부트캠프, 카디오 라이브 등 총 4단계로 이뤄져 있다. 한 달 또는 일주일에 맞춰진 계획표에 따라 4단계의 영상을 차근차근 따라하면 된다.

6. 발레 다이어트

[유튜브 'BeFiT']

발레 동작을 이용해 가늘고 탄력있는 다리 라인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하지만 보기보다 꽤 어렵다는 후문이다. 영상 시작 후 7분이 고비라고 한다.

7. 강하나 하체 스트레칭

[유튜브 'POPSUGAR Fitness']

균형잡힌 다리를 만들어주는 하체 스트레칭 영상이다.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하체 부기 완화와 골반 교정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일단 따라하고 나면 다리가 시원해지는 느낌을 얻을 수 있다는 후문이다.

8. 날씬한 배를 위한 9가지 운동

[유튜브 'XHIT Daily']

울퉁불퉁한 뱃살이 고민인 여성들에게 좋을 법한 영상이다. 다리를 다양하게 움직여 배를 납작하게 만들 수 있도록 좋아준다. 8분 분량으로 부담 없이 따라할 수 있다. 한 여성은 4주간 이 운동을 한 후 눈에 띄는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9. 8분 안에 150kcal 태우기

[유튜브 'XHIT Daily']

빠르게 칼로리를 태우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화면 상단에 감량되는 칼로리양이 표시돼 목표 의식을 가지고 운동을 따라할 수 있다.

10. 카디오 트레이닝

[유튜브 'XHIT Daily']

카디오 트레이닝은 다른 영상에 비해 쉬운 동작으로 구성된 다이어트 영상이다. 에어로빅 같은 체조가 반복되는 유산소 운동으로 전신 지방을 태우는 데 효과적이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