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마트 가스 폭발 화재…1명 분신사망

2015-02-01 17:30

add remove print link

[2보] "양주 마트 화재, 여성이 몸에 시너 뿌리고 들어가"[YTN 방송 영상 캡처] 1

[2보] "양주 마트 화재, 여성이 몸에 시너 뿌리고 들어가"

[YTN 방송 영상 캡처]

1일 오후 5시 2분쯤 경기도 양주시 만송동의 한 중형마트에서 폭발음과 함께 불이 났다.

이 불로 50대 여성 1명이 숨지고 마트 점장으로 알려진 40대 남성 1명이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다.

또 대피 중에 일부 고객이 가벼운 부상을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불은 지상 1층 샌드위치패널 구조의 마트 건물을 태운 뒤 1시간여 만에 꺼졌다.

화재 당시 마트 안에는 직원과 고객이 상당수 있었으나 숨진 여성과 직원이 사무실에서 말다툼을 벌이는 사이 대부분 피한 것으로 파악됐다.

불은 마트 안 쪽의 사무실 내에서 발생했다. 건물주와 임대차 계약을 체결한 사람의 부인인 김모(50)씨가 계약 취소를 요구하며 사무실 문을 잠근 채 몸에 시너를 뿌리고 불을 붙여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당국은 추정하고 있다.

소방 당국은 오후 5시께 가스 누출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했다. 그러나 11분 뒤 50대 여성이 몸에 시너를 뿌리고 분신을 시도해 불길이 확산됐다.

소방당국은 장비 16대와 인력을 동원해 화재 진압에 나서 1시간여 만에 불길을 잡았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펑' 소리와 함께 불길이 번졌다는 목격자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화재 원인과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1보] 양주시내 마트서 가스 폭발...인명 피해 예상

[YTN]

1일 오후 5시 20분쯤 경기도 양주시 만송동의 한 중형마트에서 가스가 폭발했다.

이날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마트 안에 사람들이 다수 있어 인명 피해가 예상된다. 소방당국이 긴급 출동해 화재를 진압하는 한편 마트 내 시민들을 구조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누군가 일부가 가스를 폭발시킨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마트 안 가스통으로 인해 진입이 어려운 것으로 전해졌다.

home 편집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