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에 대해 우리가 몰랐던 15가지 사실

2015-02-13 19:09

add remove print link

내 남자친구, 여자친구가 바람 피우는 꿈을 꾸신 적 있나요? 그런 꿈을 꾼 날이면 하루종

내 남자친구, 여자친구가 바람 피우는 꿈을 꾸신 적 있나요?

그런 꿈을 꾼 날이면 하루종일 괜히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이건 예지몽인걸까요?

다행히도 전문가들은 이런 꿈은 사람들이 가장 흔하게 꾸는 꿈이라고 말합니다.

'꿈'에 대해 우리가 몰랐던 사실 15가지.

1. 꿈 전문가 로리 퀸 뢰벤버그에 의하면 사람들이 가장 많이 꾸는 꿈 중 하나는 당신의 짝이 바람 피우는 꿈이며 반복적으로 꾸는 경우도 있다고 전했다.

[completedentalguide.co.uk]

2. 동물들도 꿈을 꾼다.

[itsokaytobesmart.com]

3. 꿈꾸는 동안 우리 몸은 일시적으로 마비상태가 된다. 우리가 깊은 수면 상태인 렘수면 상태가 되면 뇌는 더 활발히 활동하게 되고 나머지 부분은 마비가 된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꿈 속에서 하고 있는 동작을 취하는 등 예외적인 렘수면 상태가 되기도 한다.

4. 남녀 모두 꿈 속에서 오르가슴을 경험할 수 있다. 대부분 성적인 꿈을 꾸는 상황에서 경험하지만 그렇지 않을 때도 있다.

[tvrecappersanonymous.wordpress.com]

5. 여러 설문조사에서 약 70%의 응답자가 데자뷰 현상을 경험한 적 있다고 밝혔다. 예지몽을 믿는 사람은 63%~98%로 더 많게 나타났다.

[weheartit.com]

6.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인생에서 꿈 꾸는 데에 6년을 소비한다.

7. 자신이 알고 있는 얼굴들만 꿈에 등장할 수 있다.

[smg.photobucket.com]

8. 앞을 볼 수 없는 사람들도 꿈을 꾼다. 태어날 때부터 앞을 보지 못한 사람들은 특정한 이미지를 볼 순 없지만 그들은 후각, 소리, 감정 등이 생생하게 담긴 꿈을 꾼다. 후천적으로 시력을 잃은 사람들은 이미지도 꿈에서 볼 수 있다.

[scitechdaily.com]

9. 꿈은 상징적이다. 예를 들면 심리적으로 당신이 상처받기 쉬운 상태일 때 발가벗고 있는 꿈 등을 꾸게 된다.

[flickr.com]

10. 과학자들은 코를 골면서 동시에 꿈을 꿀 수는 없다고 밝혔다.

[victoriadentists.co.nz]

11. 모든 꿈에 우리가 평소에 보는 것 같이 다양한 색깔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컬러로 꾸지 않는 꿈도 있다)

[favim.com]

12. 불안감은 꿈 속에서 우리가 겪는 가장 흔한 감정이다.

[completedentalguide.co.uk]

13. 남녀는 비슷한 횟수로 성적인 내용의 꿈을 꾼다.

[arabian.livejournal.com]

14. 벌켈리 박사에 따르면 직장 책상 앞, 차에서도 심지어 아이 축구경기 관람 도중에도 꿈을 꿀 수 있다. 잠을 자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꾸는 꿈(Wakeful dream)이며 당신의 상상에 집중하면 쉽게 꿀 수 있다.

[hercampus.com]

15. 담배를 오랫동안 피웠다가 끊은 사람들은 더 생생하게 꿈을 꾸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대부분의 꿈에서 담배를 피우거나 죄책감, 공포 등 부정적인 감정들을 느낀다. 이는 금단 현상 중 하나로 꼽힌다.

[breitbart.com]

home 강혜민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