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 댄서 소녀 '매디 지글러'의 5가지 순간

2015-02-16 15:23

add remove print link

미국 리얼리티쇼 '댄스 맘스(Dance Moms)' 출연 이후 가수 시아(Sia) 뮤직비

미국 리얼리티쇼 '댄스 맘스(Dance Moms)' 출연 이후 가수 시아(Sia)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며 더욱 주목받은 천재 댄서 소녀 매디 지글러(Maddie Ziegler·2002년생)

얼굴을 드러내지 않는 여성 싱어송라이터 시아는 뮤직비디오에 소녀 댄서 매디 지글러를 자신과 동일한 헤어스타일로 등장시켰다.

매디 지글러는 시아의 곡에서 본능에 가까운 독창적인 안무를 소화해 화제가 됐다.

[매디 지글러(왼쪽)와 시아 / 이하 매디 지글러 트위터]

1. '댄스 맘스(Dance Moms)'를 통해 얼굴 알린 매디 지글러

미국 Lifetime 채널에서 방영되는 리얼리티쇼 ‘댄스 맘스(Dance Moms)’는 춤을 추는 친구들과 그 엄마, 댄스 선생님 간의 갈등을 다뤘다.

[이하 유튜브]

2. ‘샹들리에(Chandelier)’ 뮤직비디오

매디 지글러는 시아의 ‘샹들리에’ 뮤직비디오에서 클래식 발레와 현대무용을 기반으로 한 광기 어린 안무를 소화했다.

이 영상은 유튜브 조회 수 5억4000만건에 달하며 각종 인기 TV 프로그램에서 패러디 되기도 했다.

가수 시아는 ‘샹들리에’로 제57회 ‘그래미 어워드’의 ‘올해의 레코드’. ‘올해의 노래’를 포함해 ‘최우수 뮤직비디오’ 등 5개 부문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3. ‘엘라스틱 하트(Elastic Heart)’ 뮤직비디오

시아는 매디 지글러와 ‘엘라스틱 하트’로 또한번 뮤직비디오 작업을 함께했다.

이 뮤직비디오 영상에는 매디 지글러와 영화 트랜스포머의 주연을 맡았던 샤이아 라보프(Shia LaBeouf)가 함께 출연해 몸짓으로 강렬한 메시지를 전했다.

4. 시아의 곡 'Elastic Heart'을 몸으로 표현하는 매디 지글러

영상 가장 왼편 끝에서 얼굴을 가리고 노래를 부르고 있는 여성이 바로 시아다.

시아와 매디 지글러의 SNL 라이브 무대

5. 제57회 그래미 어워드 시상식에서 크리스틴 위그와 함께 무대를 꾸민 매디 지글러

매디 지글러와 함께 무대에 오른 배우 크리스틴 위그(Kristen Wiig)는 2012년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포함된 영화계 유명인사다. 영화 ‘ 월터의 상상이 현실이 된다’와 2016년에 개봉할 ‘고스트 버스터즈’에 출연했다.

이 자리에서도 가수 시아는 등을 진 채 얼굴을 보이지 않고 벽 앞에서 노래를 불렀다.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