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의 사탑'에서 던지겠다" IS 로마정복 선언

2015-02-22 16:59

add remove print link

수니파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 소식을 전하는 트위터 계정이 '로마 정복'을 선언하는

수니파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 소식을 전하는 트위터 계정이 '로마 정복'을 선언하는 트윗 2개를 21일(현지시각) 연달아 올렸다.

#We_Are_Coming_O_Rome (우린 로마로 간다)라는 해시태그를 달고 쓰인 첫번째 트윗은 "우린 학살하러 간다"고 적혀 있다. 두번째 트윗엔 "(로마를) 정복해 샤리아법의 정의를 세울 것이다. 동성애자들을 던져버리기 위해, '피자의 사탑'을 이용할 것이다"라고 적혀 있다.

이탈리아의 명물인 '피사의 사탑'은 'leaning tower of Pisa'다. Pisa를 고의적으로 피자(Pizza)로 바꾼 것인지는 분명치 않다. 게다가 피사의 사탑은 로마가 아니라 피사에 있다.

트위터에선 이슬람국가의 트윗을 조롱하는 패러디 트윗들이 넘쳐 나고 있다.

앞서 IS는 이집트 콥트교도 참수 영상에서 이탈리아 로마 정복을 선언해, 이탈리아는 현재 비상에 걸린 상황이다.

IS는 그 동영상에서 "우리는 로마 남쪽에 있다"면서 지중해 넘어 북쪽을 가리키며 "로마를 정복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IS의 선포에 따라 비상 사태에 들어간 이탈리아는 유럽 차원의 대비를 촉구하고 있다.

IS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