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이사 온 일가족 등 흉기 찔려 '4명 사상'

2015-02-23 16:56

add remove print link

[23일 오전 7시께 충남 천안시 서북구 직산읍 한 아파트에서 일가족이 흉기에 찔린 채 발

[23일 오전 7시께 충남 천안시 서북구 직산읍 한 아파트에서 일가족이 흉기에 찔린 채 발견됐다. 경찰이 사건이 발생한 아파트 현장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 / 이하 연합뉴스]

(천안=연합뉴스) 정태진 한종구 기자 = 충남 천안의 한 아파트에서 일가족 등 4명이 흉기에 찔려 1명이 숨졌다.

경찰과 소방당국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께 천안 서북구 직산읍 한 아파트 8층에서 박모(57)씨 일가족 3명이 흉기에 찔린 채 발견됐다.

충남도 소방본부는 아파트 경비원으로부터 119 신고를 접수하고 현장에 출동했다고 전했다.

박씨는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박씨의 부인(51)과 딸(21)은 큰 상처를 입어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박씨 일가족은 22일 오후 이 아파트에 새로 이사 온 것으로 파악됐다.

이날 같은 시간대 박씨의 집과 같은 동 두 개 층 아래(6층)에서도 윤모(29·여)씨가 흉기에 찔린 채 발견돼 병원으로 옮겨졌다.

소방본부 측은 "(윤씨) 집에 있던 나이가 어린 아이 2명도 함께 병원으로 이송했다"고 전했다.

경찰은 이들에게 흉기를 휘두른 혐의로 사건 현장 인근에서 고모(31)씨를 붙잡았다. 고씨는 해당 아파트 거주민인 것으로 파악됐다.

6층에서 발견된 여성은 고씨의 부인인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고씨가 이날 오전 6시 15분께 자신의 부인과 박씨 일가족에게 잇달아 흉기를 휘두른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고씨가 횡설수설하고 있어 진술을 받기 쉽지 않다"고 말했다.

경찰은 고씨와 주민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