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으로 드러난 '딸기 찹쌀떡' 청년 사연

2015-02-27 20:44

add remove print link

[2013년 '시사매거진 2580'에 출연했던 김민수 씨/MBC '시사매거진 2580' 캡

[2013년 '시사매거진 2580'에 출연했던 김민수 씨/MBC '시사매거진 2580' 캡처]

2013년 딸기 찹쌀떡을 만들던 30대 청년 사업가의 억울한 사연이 알려져 시청자들의 공분을 샀었다. 그런데 이 청년 사업가의 사연이 일종의 '사기극'이었음이 드러났다.

27일 국민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당초 가해자로 알려졌던 안홍성 씨는 지난해 4월 3일 서울중앙지검 형사8부(부장검사 도상범)로부터 무혐의 처분을 받은 사실이 확인됐다.

반면 청년 사업가 김민수 씨는 비난문구를 들고 1인 시위를 하는 등 안씨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약식 기소됐으며 벌금을 낸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검찰은 "청년달인 김씨는 일본 장인에게 3개월 동안 기술전수를 받았다고 주장했으나 이는 사실과 달랐다"며 "일본에서 장사를 하는 다카다 쿠니오씨는 `김씨가 2~3번 찾아와 인사를 나눈 것이 전부다. 자신은 장인도 아니고 기술을 전수해 준 적도 없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안씨는 국민일보에 "그 일 이후로 건강이 나빠질 정도로 잠을 제대로 잔 적이 없다"며 "문제는 김씨가 벌금형까지 받은 상황에서 지금도 자신이 '달인'이라며 언론과 제휴사 등에 거짓말을 하고 다닌 다는 점"이라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또 "법적으로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도 대기업이 '돈만 잘 벌면 된다'며 도덕성을 무시하는 자세는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 씨는 2013년 방송된 MBC '시사매거진 2580'에서 지난 2009년 10월 일본 오사카의 한 온천 앞 떡집에서 처음으로 딸기모찌를 맛을 본 후, 그 맛에 반해 사업을 구상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수차례 시도 끝에 그곳에서 20년째 떡을 만들어 팔고 있던 장인 다카다 쿠니오 씨로부터 딸기모찌 제조비법을 전수받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나 몰래 안 씨가 딸기 찹쌀떡 프랜차이즈 사업을 기획했는데 내가 TV에 나오자 나를 쫓아낸 것이다"며 "안 씨가 친구인 투자자 박 씨를 통해 딸기 찹쌀떡 사업을 포기하도록 압박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