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현대자동차그룹

제네바 모터쇼에서 베일 벗은 '올 뉴 투싼'

2015-03-05 08:20

add remove print link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 등장한 ‘올 뉴 투싼’ / 사진 = Hyundai Motor Eu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 등장한 ‘올 뉴 투싼’ / 사진 = Hyundai Motor Europe]

프리미엄 SUV '올 뉴 투싼'이 스위스 제네바에서 첫 공개됐다.

현대자동차(@about_hyundai)는 3일(현지시각) 스위스에서 열린 '2015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신형 '올 뉴 투싼(All New Tucson)'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 모델은 현대차가 글로벌 SUV 시장 공략을 위해 야심작으로 준비해 온 모델. 그 동안 철저히 베일에 가려졌던 디자인과 다양한 사양들이 전시장에서 큰 주목을 끌었다.

대담한 선과 역동성, 도시감각의 고급스러움

이 날 베일을 벗은 ‘올 뉴 투싼’은 더욱 역동적이면서 대담해진 선을 보여줬다. 기존 모델에 비해 한층 품격 있는 고급스러움을 표현했다는 평가가 현지 자동차 전문가들 사이에서 나왔다.

특히 전면부에 대형 육각형 모양의 헥사고날 그릴(Hexagonal Grille)을 적용해 현대차의 패밀리룩을 계승했다. 그릴과 헤드램프가 자연스럽게 연결돼 대담한 전면부 이미지를 구현한 것이 특징. 여기에 LED DRL(주간전조등)을 포함한 프론트 범퍼의 날개 형상으로 독특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 등장한 ‘올 뉴 투싼’ / 사진 = Hyundai worldwide Facebook]

측면부에도 간결하지만 날렵하고 강렬한 사이드 캐릭터 라인을 적용해 대담한 측면 실루엣을 이뤘다. 또 스퀘어 타입의 휠아치를 적용해 단단한 이미지를 연출했을 뿐 아니라 투톤의 사이드 가니쉬를 통해 섬세하면서도 스포티함이 돋보이는 디자인이란 반응이다.

간결한 수평라인들이 겹치면서 스피드와 역동성이 느껴진다. 또한 좌우로 확장된 날렵한 리어 콤비 램프로 후면부 디자인을 구현해 미래지향적이고 트렌디한 감각을 완성했다.

글로벌 SUV 시장공략의 첨병 ‘올 뉴 투싼’

'올 뉴 투싼'은 ‘현대차 SUV의 미래를 보여주겠다’는 의지가 탄생시킨 모델로 알려진다.

현대차가 ‘프리미엄 SUV’로 준비한 사양은 어떤 걸까. 이 모델에서는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 스마트 후측방 경고 장치(BSD), 주차조향보조시스템(SPAS) 등 최신 안전 기술과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통합 주행모드 시스템(DMS),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EPB)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보강해 상품성을 높였다.

이와 더불어 차체 강성 강화 및 샤시 구조 최적화를 통해 역동적이며 안정적인 주행감을 구현했다는 평가다.

현대차 관계자는 “‘올 뉴 투싼’을 이번 달 국내를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 유럽과 미국시장 등에서도 판매에 돌입해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SUV 시장에 대한 공략을 가속화 한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이번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 ‘올 뉴 투싼’ 뿐 아니라 유럽 현지 전략모델인 신형 ‘i20 쿠페’ 및 ‘i30, i40, ix20’, 친환경 올 뉴 투싼 ‘48V 하이브리드 쇼카 및 디젤 PHEV 쇼카’ ,i10, i20, 싼타페 등 양산차와 고성능 ‘i20 월드랠리카’ 등 총 16대 차량을 전시하고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