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저커버그가 밝힌 '사람을 고용할 때 보는 것'

2015-03-05 18:32

add remove print link

[위키피디아] 만약 페이스북에 지원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참고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 5일

[위키피디아]

만약 페이스북에 지원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참고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

5일(이하 현지시각) 미러에 따르면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는 4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GSMA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직원을 고용할 때의 단 한가지 원칙을 공개했다.

So THIS is how to get a job at Facebook...
이날 저커버그는 "나는 나를 위해 직접 일해 줄 사람만을 고용할 것(I will only hire someone to work directly for me)"이라며 "이것은 매우 좋은 테스트이고 그간 나에게 큰 도움을 줬다고 생각한다. 페이스북은 세상의 모든 이를 위한 회사는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가장 중요한 것은 팀을 가능한 한 작게 만드는 것"이라면서 "페이스북은 전세계 수십억의 인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우리 팀은 1만명이 채 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것은 현대 기술 덕분에 가능한 것"이라면서 "큰 회사는 거품이 낀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저커버그는 초보 기업가에게 "신념을 가지고 자신을 믿어라"라며 "무슨 일을 하든지 자신을 깎아내리지 말아라"고 조언했다.

이어 그는 "당신이 젊을 때 사람들에게 그만한 것을 할 경험이 없다는 말을 듣기 쉽지만 나는 페이스북을 19세에 시작했다"면서 "모든 이들은 세상에 내놓을 만한 독특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