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공 의료진, 세계 최초로 성기 이식수술 성공

2015-03-14 16:25

add remove print link

 남아프리카 의료진이 세계 최초로 음경 이식수술에 성공했다. 13일(현지시각) 미국 '메디

 남아프리카 의료진이 세계 최초로 음경 이식수술에 성공했다. 

13일(현지시각) 미국 '메디컬 데일리' 등에 따르면 남아프리카 케이프타운에 위치한 타이거버그 병원 의료진은 3년 전 자신의 성기를 절단한 21세 환자에게 성기를 이식하는데 성공했다.

타이거버그 병원 의료진은 처음에 환자가 기능을 회복하는데 3년이 걸릴 것이라고 예측했지만 실제로는 약 4개월 밖에 걸리지 않았다. 이 환자는 지난해 12월 11일 수술을 받았으며 비뇨기 기능과 생식 기능을 완전히 회복한 것으로 알려졌다. 

타이거버그 병원과 스텔렌 보쉬 대학과의 5년 간의 계획 끝에 성공하게 된 이 수술로 남아프리카의 많은 남성들은 포경수술 합병증으로 잃어버린 자신의 성기를 되찾을 수 있게 됐다. 

수술을 이끈 외과 교수 안드레 반 데르 멀리(Andre van der Merwe)는 "우리는 빠른 회복에 매우 놀랐다"며 "비약적인 전진이다. 우리가 원래의 것과 같은 좋은 장기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게 증명됐다"고 말했다. 

이어 "매년 남아프리카 젊은이들은 전통적인 포경수술로 인한 합병증으로 자신의 성기를 잃는다"며 "세계의 그 어떤 나라보다 남아프리카에 이러한 종류의 수술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남아프리카에서는 지난 10년 간 1000 여명의 남성들이 포경수술로 목숨을 잃었으며 이보다 더 많은 이들이 자신의 성기를 잃은 것으로 알려졌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