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때문?' SNS로 번진 새끼손가락 변형설

2015-03-17 19:02

add remove print link

 [온라인 커뮤니티 '9gag'] 당신의 손가락은 안녕하십니까? 최근 '9gag' 등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9gag']

 

당신의 손가락은 안녕하십니까? 

최근 '9gag' 등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스마트폰과 관련된 웃지 못할 사진이 확산됐다. 

사진에는 약간 굽어있는 새끼손가락 모습이 담겨있고 잦은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변형이라는 설명이 덧붙여져 있다. 

확산된 사진은 일본 통신 회사 NTT 도코모가 지난 5일 공개한 사진이다. 최근 온라인상에서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손가락 변형을 두고 토론이 오가는 것에 주목해 지나친 모바일 기기 사용은 새끼손가락에 변형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어떻겠느냐는 내용으로 공개한 것이다.  

그러나 사진이 '스마트폰의 폐해', '스마트폰 많이 하면 생기는 자국' 등 부제를 달고 확산되며 트위터를 비롯한 SNS에는 일순간 술렁임이 일었다. "정말 내 손가락이 저렇다"는 반응이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이다. 

하지만 이어 "내 손가락은 스마트폰을 쓰기 전부터 저런 모양이었다"는 반론이 제기되며 변형설을 두고 갑론을박이 오갔다. 실제 스마트폰을 지지하지 않는 손가락도 관절 모양과 굳은 살로 인해 사진 속 모습과 유사한 형태를 가질 수도 있다. 

전문가들은 '교도통신' 등 일본 현지언론에 스마트폰을 한 자세로 아주 오랜 시간에 걸쳐 잡을 경우 변형이 일어날 가능성도 있을 수 있다며 장시간 스마트폰 사용 시에는 잡는 손과 자세를 바꿔가며 쥘 것을 조언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