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예술가 17인이 남긴 어록

2015-03-30 11:56

add remove print link

1. 우나 오닐(채플린의 4번째 부인)을 조금 더 일찍 만났다면 사랑을 찾아 헤매는 일은

1. 우나 오닐(채플린의 4번째 부인)을 조금 더 일찍 만났다면 사랑을 찾아 헤매는 일은 없었을 것이다. 세상의 단 한사람에게만 느낄 수 있는 것이 바로 사랑이다 (찰리 채플린)

[flickr.com]

2. 아무리 생각해봐도 누군가를 사랑하는 것만큼 예술적인 것은 없는 것 같다 (빈센트 반 고흐)

[en.wikipedia.org

3. 사랑은 우리를 지옥에 떨어뜨리기도 하고 천국에 보내기도 한다. 어쨌든 어디론가 데려간다 (파울로 코엘료)

[파울로 코엘료 트위터]

4. 당신은 당신을 향한 내 진실된 마음을 알겠죠. 다른 사람은 내 마음을 가질 수 없어요. 절대, 절대, 절대 (루트비히 판 베토벤)

[젊었을 적 베토벤 초상화 / en.wikipedia.org]

5. 사랑은 우리 삶에 있어서 최고의 청량제(refreshment) (파블로 피카소)

[vivirdelentrenamientopersonal.es]

6. 남편을 만나기 전, 나는 사랑에 발을 들여놓은 적은 몇 번 있었다. 하지만 사랑에 빠진 적은 없었다 (리타 러드너-미국 작가 및 배우)

[giphy.com]

7. 자신을 사랑하는 것은 평생에 걸친 로맨스의 시작 (오스카 와일드)

[it.wikipedia.org]

8. '사랑'을 빼버린다면 우리 지구는 무덤이다 (로버트 브라우닝-영국시인. 여류시인 엘리자베스 배렛과 열렬한 연애 끝에 결혼)

[엘리자베스(왼쪽)와 로버트 / en.wikipedia.org]

9. 사랑은 들장미고 우정은 호랑가시나무다. 들장미가 활짝 필 때 호랑가시나무는 어두워보일 것이다. 하지만 누가 더 오래 가는가? (에밀리 브론테-소설가이자 시인. 소설 '폭풍의 언덕' 저자)

[commons.wikimedia.org]

10. 누군가는 우리 삶에 들어와 가슴에 발자국을 남긴다. 그리고 우리는 절대 (그들이 들어오기 전과) 같아질 수 없다 (프란츠 슈베르트)

[commons.wikimedia.org ]

11. 나는 말이나(horse) 다이아몬드를 원하지 않는다. 내가 당신을 사로잡았다는 사실에 행복하다 (클라라 슈만-독일 피아니스트)

[eu.wikipedia.org]

12. 나는 어렸을 때 사람들이 서로 사랑하면 세상에 문제될 것이 없다고 배웠다. 하지만 내가 실제로 실천해본 결과 깨달았다. 사람들은 그만큼 사랑스럽지 않았고, 나 또한 사랑스러운 사람과는 거리가 멀었다 (조지 버나드쇼)

[ringsfromireland.com]

13. 사랑은 약속이며, 한 번 주어지면 잊혀지지도 사라지지도 않는 선물이다 (존 레논)

[존 레논(왼쪽) 오노요코 부부 / commons.wikimedia.org]

14. 사랑은 결정이 아니다. 사랑은 감정이다. 우리가 누구를 사랑할지 결정할 수 있다면 훨씬 간단할 것이다. 하지만 사랑이 마법처럼 느껴지진 않을 것이다 (트레이 파커-애니메이션 감독)

[giphy.com]

15. 인생에서 최고의 행복은 우리가 사랑받고 있음을 확신하는 것이다 (빅터 위고-프랑스 시인, 소설가 및 극작가)

[giphy.com]

16. 우리만이 사랑할 수 있고 이전에 그 누구도 우리만큼 사랑할 수 없었고, 앞으로도 우리만큼 사랑할 수 없다고 믿을 때 진정한 사랑의 계절이 찾아온다 (요한 볼프강 폰 괴테, 소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희곡 '파우스트' 저자)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 de.wikipedia.org]

17. 사랑에 빠질 때는 눈을 감아야 한다. 그냥 당신의 눈을 감아라. 쳐다보지 말아라. 마법이 시작될 것이다 (앤디 워홀)

[en.wikipedia.org]

home 강혜민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