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자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 10선

2015-04-16 17:56

add remove print link

국내 여자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을 소개하기 앞서 비만 비율 계산 방법을 전한다.비만 비율

국내 여자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을 소개하기 앞서 비만 비율 계산 방법을 전한다.

비만 비율 계산은 체질량 지수인 BMI 계산법으로, 몸무게(kg) ÷ (신장(m) × 신장(m))으로 계산 방법을 사용한다.

BMI 지수가 18.5 이하면 저체중, 18.5~23은 정상, 23~25는 과체중, 25~30은 비만, 30~35는 고도비만, 35 이상은 초고도비만으로 분류된다.

BMI 지수가 높다면 운동과 식단 조절을 병행하는 것이 좋겠다.

1. 유승옥

[유승옥 인스타그램]

머슬매니아 세계대회에서 동양인 최초 톱5에 진출해 이름을 알린 모델 유승옥 씨. 그녀는 평소 양파, 닭가슴살, 버섯, 달걀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특히 밤과 고구마, 토마토 주스를 곁들여 먹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최근 그녀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귀리'를 먹는다고 전했다.

유승옥 씨는 "귀리를 볶아 납작하게 누른 것이 오트밀이다. 아침 식사 대용으로 먹는다. 오트밀과 물을 소량만 넣고 바로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된다. 섬유질이 많아 다이어트에 도움되고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부르다. 쌀밥 대신 귀리를 강추한다"고 밝혔다.

유승옥 씨는 "점심은 황제처럼 먹어야 한다. 세끼 내내 다이어트 식단을 먹으면 오히려 폭식이 생겨 요요현상이 온다"고 말했다.

[SBS 방송 영상 캡처]

2. 아이유

[아이유 인스타그램]

가수 아이유 씨는 지난 2013년 방송된 SBS '한밤의 TV연예'에서 다이어트 식단으로 사과 한 개, 고구마 두 개, 단백질 음료를 소개했다.

특히 그녀는 한 끼에 세 가지 음식을 먹는 것이 아니라 아침에는 사과, 점심은 고구마, 저녁은 단백질 음료를 마신다고 밝혔다.

[SBS 방송 영상 캡처]

3. 이연
[이연 인스타그램]

건강한 몸매로 화제가 되고 있는 모델 이연 씨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신의 다이어트 식단을 꾸준하게 공개하고 있다.

이연 씨가 공개한 사진 속에는 다이어트를 위해 음식을 조절하는 노력을 보인다. 그가 인스타그램에 공개한 다이어트 식단이다.

오트밀닭죽 오트밀과물 1:1로넣고 전자렌지1분40초 머슬업플러스1봉지같이 넣어먹으면 맛있는닭죽완성 굶는다이어트는요요의지름길 #다이어트식단#건강식#Healthy#food

이연 Korea(@lee_yeon2014)님이 게시한 사진님,

이마트장보기 인스턴트와냉동식품이 너무사고싶었지만꾹참고!! #다이어트#식단#Healthy#food

이연 Korea(@lee_yeon2014)님이 게시한 사진님,

두부참치전 두부반모. 참치반캔. 계란흰자넣고 으깨서후라이팬에올리브유두르고 지지면끝!!꿀맛 #다이어트#식단#diet#단백질식단 #Healthy#food

이연 Korea(@lee_yeon2014)님이 게시한 사진님,

계란스크램블,닭가슴살소세지,토마토 꿀맛 #다이어트#다이어트식단#diet #workout#Weight#Fitness

이연 Korea(@lee_yeon2014)님이 게시한 사진님,

4. 이하늬

['온스타일' 방송 영상 캡처]

지난 2월 이하늬 씨는 SBS '한밤의 TV 연예'에서 식단을 공개했다.

그는 "잘 찌는 편이다. 그래서 항상 조절한다고 생각하면 유지가 되지만 먹고 싶은 것을 마음껏 먹으면 살이 찌는 스타일이다"라고 말했다.

이하늬 씨가 공개한 식단에는 견과류와 석류가 들어간 감자 샐러드, 다시마, 방울 토마토, 두부 등이 담겨 있었다.

그는 "요즘 샐러리를 많이 먹는다"며 "다시마를 먹을 때도 초장은 찍어먹지 않는다"고 말했다.

[SBS 방송 영상 캡처]

5. 박보람

[이하 박보람 인스타그램]

엠넷 ‘슈퍼스타K2’ 이후 4년간 32kg을 감량하면서 화제를 모은 가수 박보람 씨는 하루도 거르지 않고 운동과 식단 조절로 독하게 다이어트를 했다.

식단은 ‘닭가슴살 샐러드+다이어트 음료’가 주를 이뤘다. 또 그는 고구마, 바나나, 계란 등 단백질 위주로 하루에 5끼 정도의 식사를 했다.

박보람 씨 체육관 관장이 직접 작성한 식단이다.

6. 강민경

Min Kyung Kang 강민경(@iammingki)님이 게시한 사진님,

다비치의 강민경 씨는 하루에 고구마 반개씩을 먹고 2주 만에 6kg을 감량했다고 밝혔다.

평소 그는 생고구마 반개, 검은깨, 검은콩, 검은 쌀가루를 우유와 함께 선식으로 섭취해 S라인을 유지한다.

강민경 씨 블랙 푸드 식단은 피부노화 방지, 골다공증 예방, 항암 효과, 비만 방지, 변비 치료 등 장점을 가진 다이어트 식단이다.

[SBS 방송 영상 캡처]

7. 장윤주

[장윤주 인스타그램]

모델 장윤주 씨는 탄수화물이 주가 되지 않는 단백질과 채소 위주의 식단을 짠다.

그가 "운동 가기 전 나의 식단"이라며 공개한 사진에는 바나나와 두유를 갈아 만든 주스, 올리브오일과 소금, 레몬즙으로 버무린 채소, 삶은 달걀, 구운 고구마, 체리 등 저칼로리로 구성된 한 끼가 담겨 있다.

또 다른 식단에는 '단호박, 블루베리요거트, 올리브샐러드, 사과, 삶은계란'이 담겼다.

[이하 장윤주 트위터]

8. 이소라

모델 이소라 씨는 과거 SBS '힐링캠프'에 출연해 "크랜베리, 사과, 당근, 시금치 등을 갈아 먹는다"며 재료를 공개한 뒤, "하루에 주스 2잔은 꼭 먹는다. 이렇게 주스를 먹으면 포만감이 들어 밥을 적게 먹게 된다"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하루 세끼는 꼭 챙겨 먹는다"면서 "내가 아는 가장 잘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덜 먹는 것"이라고 밝혔다.

[SBS 방송 영상 캡처]

9. 홍수아

#서울패션위크 #지춘희 #Hongxiuer #hongsooah #sooahhong #seoulfashionweek #洪秀儿 #홍수아#missgeecollection #missgee

sooahhong 洪秀儿 홍수아(@soosoo1004)님이 게시한 사진님,

배우 홍수아 씨는 과거 다이어트 식단 중 하나로 '낫또 쉐이크'를 공개했었다.

나또 쉐이크는 저지방우유에 나또 1/2팩, 바나나반개, 꿀을 믹서기에 넣고 낫또 알갱이가 안보일때까지 갈아 만드는 것이다.

10. 강소라

#서울숲 체력 저하로 인한 빠른 피로감... 후하 스타일리스트 지예님작품..

So-ra Kang(@reveramess_)님이 게시한 동영상님,

배우 강소라 씨는 체계적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짠다.

아침은 요거트와 과일, 견과류를 갈아 마시고, 점심은 밥, 점심이 부족할 경우 간식으로 호박죽을 먹는다. 저녁으론 양상추와 소고기 살코기를 먹고 부족할 경우 빵을 곁들이기도 한다.

[이하 SBS 방송 영상 캡처]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