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일만에 2000만원' 누워있기 알바

2015-04-17 16:55

add remove print link

*-*/ RT NewsBreaker:COUCH POTATOES WANTED:NASA rec

미국 항공우주국(이하 NASA)이 또다시 누워있기 알바를 모집해 눈길을 끌고 있다.

13일(현지시각) 미국 온라인매체 인퀴지터에 따르면 NASA는 최근 70일간 침대에 누워 지내는 연구에 참여하는 참가자에게 1만8000달러(약 2000만원)를 지불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연구는 장시간 동안 우주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우주 비행사들의 건강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다. 참가자들은 70일 동안 침대에 누워 무중력 상태를 시뮬레이션하게 된다.

첫 번째 단계에서 참가자들은 먼저 2~3주 간 정상적인 활동을 하며 자유로운 시간을 보낸다. 그리고 이 기간이 지나면 참가자는 텍사스에 있는 나사 비행 연구소로 이동해 무중력 실험에 참여한다.

이 기간 동안 참가자들은 몸이 뒤로 약간 기울어진 상태로 침대에 누워지내야 한다. 참가자들은 독서나 영화 감상, 웹서핑과 같은 활동을 할 수 있지만 침대에서 일어나는 것은 극히 제한된다.

이후 10주의 실험이 끝나면 참가자들은 2주 동안 재활운동을 하면서 신체를 원래 상태로 서서히 되돌리게 된다.

하지만 참가자들은 이 알바가 그리 쉽지만은 않다고 말한다. 장기간 누워 있어야 해 등과 목에 통증이 발생한다는 것이다.

2014년 연구에 참가한 한 남성은 "침대가 수직으로 기울어졌을 때 내 다리는 그 어느 때보다 무겁게 느껴졌다. 피부는 가려워졌고 몸은 땀으로 뒤덮였다. 피가 다리로 몰려 혈관이 확장됐고 기절할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

2013년부터 시작된 이 연구는 이른바 '꿀 알바'로 불리며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연구에 참여하기 전에 신중히 고려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