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 손질하는 10가지 꿀팁

2015-04-20 17:37

add remove print link

1. 망고 손질법 [알쿡 - RMTV COOK]망고는 잘 익었을 때 쉽게 까진다. 위

1. 망고 손질법

[알쿡 - RMTV COOK]

망고는 잘 익었을 때 쉽게 까진다. 위 영상과 같이 컵을 이용해 과육만 제거하는 방법과 가로세로 칼집을 내 손쉽게 조각내는 방법이 있다.

[이하 위키트리 / 유튜브 영상을 캡처해 만들었습니다]

2. 수박 손질법

[이하 유튜브]

수박 반통을 그대로 사용하는 방법이 부담스럽다면 절반 사이즈로도 시도할 수 있다.

3. 오렌지 손질법

칼이 없을 때는 위 방법을, 칼이 있을 경우 양 꼭지 부분을 자르고 4곳 이상 칼집을 내면 쉽고 깔끔하게 껍질을 제거할 수 있다.

4. 파인애플 손질법

위 영상이 어렵다면 초급 버전도 있다. 파인애플 손질의 핵심은 딱딱한 중앙 심 부분을 제거하는 것이다.

5. 아보카도 손질법

아보카도는 씨를 뺀 뒤 숟가락으로 과육을 떠내면 끝! 껍질부터 깔 경우 과육이 뭉그러질 수 있다.

6. 체리 씨 제거

체리는 클립을 이용해 과육 속 씨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다.

7. 주스용 토마토 껍질 쉽게 제거하는 방법

꼭지 반대 부분을 십자 형태로 칼집을 내준 뒤 끓는 물에 4초 정도 담갔다 뺀다. 차가운 물에 헹궈준 뒤 껍질을 제거하면 쉽게 벗겨진다.

8. 방울토마토

방울토마토를 접시 사이에 올려놓고 같은 크기의 접시로 그 위를 덮는다. 한 손으로는 접시를 누르고 접시 사이로 칼을 통과시키면 방울토마토가 일정한 크기로 잘린다.

9. 석류

양 꼭지 부분을 자른 뒤 껍질 부분에만 세로로 칼집을 낸다. (과육이 터지지 않게 조심스럽게 만지는 것이 중요하다)

양 손으로 잡고 벌리면 된다.

10. 딸기

딸기는 빨대를 과육에서 꼭지 방향으로 밀어내주기만 하면 손질이 끝난다. 체리도 같은 방법으로 손질할 수 있다.

[딸기로 꽃 만드는 방법]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