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중독 방지를 위한 앱 10선

2015-04-20 17:24

add remove print link

[pexel] 버스나 지하철을 타고 멍하니 창밖을 바라보며 사색에 잠기는 것은 어느덧 옛말

[pexel]

버스나 지하철을 타고 멍하니 창밖을 바라보며 사색에 잠기는 것은 어느덧 옛말이 되어가고 있다. 너나 할 것 없이 고개를 푹 숙이고 만지작거리고 있는 건 다름 아닌 '스마트폰'

내가 도대체 하루에 스마트폰을 얼마나 쓰는 걸까? 좀 덜 쓸 수는 없을까?

스마트폰 사용량 확인부터 제어까지 손쉽게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 10선이다.

(단 다음의 앱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의 경우 시스템 접근의 한계로 순정폰에서는 다소 사용이 어렵다.)

1. 스마트 타임가이드2 (WiFi에 접속한 경우만 앱 실행 가능, 특정 SMS 수신으로 스마트폰 잠금 가능)

[이하 구글플레이 스크린샷 캡처]

2. 니가 계속 쓰면 부들부들 (다양한 모양의 통계 그래프, 금일 사용시간, 전일 비교 사용시간, 특정 앱 사용시간 등 4가지 종류의 위젯 제공)

3. 폰보지마 (상단바에서 연속사용시간 출력, 주기적 사용 알림)

4. 폰스탑 (장기 기간 설정, 삭제 방지 기능 강화)

5. Quality Time (매일 아침 어제 사용량에 대한 요약을 자동으로 발송, 쉽게 탐색가능한 스마트폰 사용 로그)

6. 모모 (시간별, 요일별 반복잠금, 베터리 소모율 최소화)

7. 넌얼마나쓰니 (사용한 앱의 실행시간, 실행회수, 평균 사용시간)

[네이버 앱스토어 스크린샷 캡쳐]

8. SAM Locker (스마트폰 잠금 설정 가능, 허용 앱 9개 등록 가능)

9. 모바일펜스 (일일 최대 사용시간 제한, 위험 문자 및 대화 모니터링, 위치찾기, 지역 이탈/진입 알림)

[이하 구글플레이 스크린샷 캡처]

10. Stop it 스마트폰 (희망 접속 횟수 ·사용시간 설정, 설정값 초과시 경고 메시지)

home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