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여자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 11개

2015-04-29 17:59

add remove print link

1. 모든 태아는 여자다flickr EBS 다큐프라임에 따르면 자궁 속 태아는 맨 처음 모

1. 모든 태아는 여자다
flickr

EBS 다큐프라임에 따르면 자궁 속 태아는 맨 처음 모두 여자다. 8주에서 14주째에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정점에 올라가며 이 영향으로 남자아이가 되는데 이것이 생식기 차이와 뇌의 차이를 만든다.

2. 남자에게 "당신은 어떻게 느끼나?"라는 질문은 부적합하다

tumblr

'공감 능력'보다 시스템 안에서 움직임을 잡아내는 '체계화 능력'이 발달한 남성에게 "어떻게 느끼나?"라는 질문보다는 "그래서 이제 뭘 하려고 하는데?"가 현명한 질문이다.

3. 남성이 주차를 더 잘 할 수 있다

lolzGIF

전형적으로 남성이 여성보다 잘 하는 것이 '마음 속 회전능력'이다. 이것이 주차능력과 관련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후진능력, 즉 3차원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차량이동은 '마음 속 회전능력'에 능한 남성이 더 잘 할 수 있다는 말이다.

4. 남자와 여자는 망막에 분포한 시세포가 다르다

tumblr

여자에게 많은 P세포는 색깔과 질감식별에 유리하다. 남자에게 많은 M세포는 움직임을 잘 포착하고 사물의 방향이나 속도를 잘 감지한다.

남자아이는 움직임에 예민한 눈을 가졌기 때문에 장난감도 자동차처럼 동적인 걸 선호한다.

여자아이가 분홍색을 좋아하는 것 역시 색깔과 질감식별에 유리한 P세포 때문이다.

5. 여자는 남자보다 어려운 발음의 문장을 쉽게 읽는다

여자의 뇌는 남자보다 양쪽 뇌의 연결이 더욱 긴밀하고 대뇌피질의 특정부위에 11%나 더 많은 뉴런이 있어 언어능력이 탁월하다.

5세 남자아이 경우 뇌에서 언어관련 부위를 살펴보면 3살 반 여자아이와 비슷하다.

6. 남자는 여자보다 '비주얼'에 민감하다

남자의 뇌는 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시상하부 일부 영역이 여성에 비해 2.5배 이상 크다.

시상하부는 성적행동, 체온, 감정 여부 등 본능에 관여한다.

7. 동일한 아이큐를 가진 남성과 여성도 지능과 관련된 뇌 활성부위는 다르다

남성은 뇌 앞부분 정중앙이 활성화 되는 데 비해 여자들은 측면부분이 활성화된다. 서로 다른 경로를 통해 동일한 지능에 도달한다.

8. 전체 인구의 17%가 반대성의 뇌를 가졌다

양뇌 특징이 공존하는 소수가 있다. 인류는 역사상 소수 유전자 특징을 10% 정도 남겨두는 경향이 있다. 이는 환경 변화에 대비해 비주류나 소수인 경향성이 언제 또 생존에 적합한 방향으로 바뀔 수도 있기 때문이다.

9. 여자가 남자보다 멀티태스킹에 능하다

보채는 아기를 달래며 전화를 받고 전자레인지도 돌리며 동시에 떨어진 수건도 제자리에 걸어두는 여성. 남자들은 이런 여자들이 신기하기만 하다.

보통 남성은 무언가에 집중하게 되면 다른 말이 들리지 않는 경우가 있다. 양쪽 귀에 동시에 '신발', '축구'라는 다른 단어를 들려주는 실험 결과 남성은 한쪽 말만 들을 수 있었던 반면 여성은 두 단어를 동시에 답했다.

10. 남자아이는 글씨나 가위질을 어렵게 느낀다

보통 섬세한 작업에는 소근육이 쓰인다. 남자아이는 소근육을 관장하는 소뇌가 늦게 발달하기 때문에 가위질이나 글씨 쓰기 등을 어렵게 느낀다.

11. 4살 아이는 옷이나 역할이 바뀌면 성별도 바뀐다고 생각한다

남자와 여자의 신체적 차이를 어렴풋하게 이해하는 시기는 보통 3세다. 4세 때는 남녀 구분을 잘 못하고 옷이나 역할이 바뀌면 성별도 바뀐다고 생각한다.

외모에 있어 남녀의 성적 특징을 정확하게 인지하는 나이는 6세다.

home 박민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