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방방' 뛰면서 즐겁게 기부하는 '기부방방'

2015-05-04 09:58

add remove print link

[이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공] 글로벌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즐거운 나

[이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공]

글로벌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즐거운 나눔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기부방방'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기부방방'은 모금함 형태로 제작한 대형 트램펄린 위에서 팔짝 팔짝 뛰면서 자연스럽게 호주머니 속 동전을 떨어뜨려 나눔에 참여하는 모금 캠페인이다.

'기부방방' 캠페인은 기부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단순히 동정심에 호소하는 것을 넘어 기부 행위 자체에 재미와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사람들에게 기부를 망설였던 마음을 ‘기부방방’에 올라타서 모두 털어 보라고 권한다.

지난 3월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처음으로 열린 '기부방방' 행사장에는 1000여명의 인파가 몰렸다.

행사장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홍보대사 뽀로로와 함께 아크로바틱 아티스트 차정호 씨 등이 재능 기부로 참여했다.

이날 행사를 촬영한 '기부방방' 캠페인 영상은 어린이재단의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ildfundKorea), 페이스북(www.facebook.com/childfundko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부방방’ 캠페인 제작에는 광고대행사 HS애드, 메리고 프로덕션, 홍성민 감독, 서울비전, 유투웍스, 박종민 오디오PD 등이 재능 기부로 참여했다.

'기부방방'은 오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서울시가 공동 주최하는 'Children for Children 축제'에서 다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축제는 서울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열릴 예정이다.

'기부방방' 행사를 비롯해 어린이와 부모님이 함께 달리며 국내외 아픈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하기 위한 'Child Run'(어린이 달리기), 실종유괴 예방 막대 인형극 등의 공연, 수익금으로 국내외 아픈 아이들을 돕는 ' Child Market'(어린이 프리마켓)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 Children For Children, 어린이날 축제
'Children to Children 축제' 이후 '기부방방' 모금함은 즐거운 나눔 문화를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오는 18일 이화여대 캠퍼스를 시작으로 전국 각지 대학 캠퍼스, 놀이공원 등을 순회할 예정이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ChildFund Korea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국제어린이재단연맹 회원국으로 국내외 58개국의 아동을 돕고 있는 글로벌 아동복지전문기관이다.

후원문의 : 1588-1940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