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서 뇌사 54일 만에 아들 출산 성공

2015-05-04 14:18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WOWT 6 News'](서울=연합뉴스) 강건택 기자 = 미국 의료진이 뇌사

[유튜브 'WOWT 6 News']

(서울=연합뉴스) 강건택 기자 = 미국 의료진이 뇌사 상태에 빠진 20대 여성의 생명을 50일 넘게 연장해 아들을 무사히 출산하는 데 성공했다.

3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 폭스 뉴스 등에 따르면 미 네브래스카주 감리교여성병원은 임신부 칼라 페레스(22)가 뇌사에 빠진 지 54일째인 지난달 4일 제왕절개를 통해 무사히 아들을 출산했다.

몸무게 1.26㎏로 태어난 아들에게는 천사라는 뜻의 '에인절'이라는 이름이 붙여졌고, 인큐베이터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그러나 페레스는 아들을 낳은 지 이틀 만에 숨을 거뒀다. 그의 심장, 신장, 간은 장기이식 대기자들에게 기증됐다.

페레스는 임신 22주차였던 지난 2월8일 집에서 두통을 호소하다 쓰러져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뇌출혈로 결국 뇌사 판정을 받았다.

병원 측은 당장 아이를 꺼내면 생존 가능성이 매우 낮다고 보고 의사와 간호사 등 의료진 100여명을 투입해 페레스의 생명연장에 총력을 기울였다.

당초 목표는 10주를 더 버텨 임신 32주차에 아이를 출산하는 것이었지만, 뇌사 8주째인 지난달 초 페레스의 상태가 급격히 나빠진 탓에 제왕절개 수술을 감행해야 했다.

이 병원에 따르면 소아 류머티스관절염 환자인 페레스는 임신하면 약을 끊어야 해 자신이 임신이 어려운 상태라는 점을 알고 있었다.

그러나 3년 전 첫째 딸을 무사히 출산한 경험이 있어 이번에도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생각했다고 병원 측은 전했다.

페레스의 산부인과 의사인 티파니 소머-셸리는 WP와의 인터뷰에서 "페레스 부부에게 임신은 매우 중요한 일이었기 때문에 임신을 위해 모든 약을 끊는 것을 선택했다"며 "그들은 아이를 가졌다는 사실을 알고 정말 기뻐했다"고 말했다.

미국에서 뇌사자로부터 아이를 출산한 것은 지난 1999년 이후 이번이 처음이다.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