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당신을 좋아한다는 증거 10가지

2015-12-20 13:38

add remove print link

'예뻐해 달라','놀아달라'는 뜻이다.

1. 머리를 당신의 신체에 문지른다

[유튜브 'eHow']

'예뻐해 달라','놀아달라'는 뜻이다. 좋아하는 상대에게 하는 행동이다. 고양이의 턱과 관자놀이엔 피지선이 있어 특유의 분비물이 나오는데, 고양이는 머리를 문질러 영역 표시를 하기도 한다

2. '그르릉' 소리를 낸다

[유튜브 'bbulzzumgom']

일명 '골골송'이라고도 불리는 그르릉 소리. 고양이는 매우 평온하고 기온이 좋을 때 이러한 소리를 낸다. 소리가 매우 작아 가까이 가야 들을 수 있는데 코 고는 소리처럼 들리기도 한다.

3. '발라당' 드러눕는다

[유튜브 'Sh Cho']

고양이가 배를 보여주는 것은 신뢰와 애정의 표시다. 자신에게 관심을 보여달라는 뜻이기도 하다.

4. 당신 옆에서 잠을 잔다

[유튜브 'Sh Cho']

고양이가 가장 약할 때는 잠 잘 때이다. 이런 고양이가 당신 팔을 베고 잠이 든다면 당신을 100% 신뢰하고 있다는 뜻이다.

5. 꾹꾹이를 한다

[유튜브 'dmarie01131965']

고양이가 꾹꾹이를 하는 것은 젖이 잘 나오도록 어미 고양이의 배를 누르던 습성에서 비롯됐다. 만약 고양이가 당신의 몸에 대고 꾹꾹이를 한다면 당신을 어미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고양이가 보여주는 가장 확실한 애정 표현이다.

6. 당신을 그루밍해준다

[유튜브 'choncey557']

고양이가 까끌까끌한 혀로 당신의 몸을 핥는 것은 당신을 가족으로 여기고 있다는 뜻이다. 어미가 새끼에게 그루밍을 해주듯 당신을 그루밍을 해주는 것이다.

7. 선물을 가져다준다

[유튜브 'Ben NCM']

고양이는 자신에게 애정을 베풀어준 사람에게 벌레나 쥐 같은 것을 선물하기도 한다. 이때는 고양이가 눈치채지 못하게 선물을 버린 후 고맙다고 얘기해주는 것이 좋다.

8. 꼬리를 바르르 떤다

[유튜브 'IrixGuy's Adventure Channel']

고양이가 꼬리를 위로 치켜올린 채 꼬리를 바르르 떠는 것은 행복감의 표시다. 하지만 고양이를 안았을 때 빠르게 꼬리를 흔들면서 당신을 치는 것은 내려달라는 신호다.

9. 눈을 느리게 깜빡인다

[유튜브 'Pets Adviser]

고양이가 느리게 눈을 깜빡이는 것은 "우리 친하게 지내자"와 같은 뜻이다. 고양이가 이런 눈키스를 하면 함께 눈을 깜빡여 애정을 표시해주는 것이 좋다. 무심한 듯 바라보면서 천천히 눈을 감으면 된다.

10. '야옹' 하고 소리를 낸다

고양이끼리는 '야옹'하는 울음 소리로 대화하지 않지만 종종 사람을 보고 '야옹'하고 울 때가 있다. 보통 배가 고프거나 함께 놀고 싶을 때 이러한 소리를 낸다.

이 울음 소리는 새끼 고양이가 어미를 찾는 소리와 비슷해 동물학자들은 고양이가 반려인을 엄마로 여기고 신뢰하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하고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