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여름방학 문화유산국민신탁과 함께하기

2015-06-23 15:11

add remove print link

다가오는 여름방학 문화유산국민신탁과 함께하기

다가오는 여름방학 문화유산국민신탁과 함께하자!!!

문화유산국민신탁(이사장 김종규)은 한반도의 역사 바로알기 첫 번째 시간으로, 519년간 27대에 걸쳐 우리 민족의 찬란한 문화를 꽃피우게 한 조선왕조의 건국과정 탐구하는 '2015년 문화유산국민신탁과 함께하는 청소년 문화아카데미'를 여름방학 기간 중에 운영 할 예정이다.

이미 문화유산국민신탁에서는 청소년 회원들과 함께 고려충신팀과 개국공신팀을 나뉘어 위화도회군부터 최영과 이성계의 대립 등 고려 왕조에서 조선 왕조로 이어지는 과정에 대하여 심화 연구를 진행하였다.

5

[국보 제317호 태조 어진] (문화재청 제공)

우리들 방식으로 표현하는 조선 건국이야기

문화유산국민신탁의 초등부 청소년회원들이 각각 고려충신팀과 개국공신팀으로 나뉘어, 장난감을 이용하여 두문불출에 얽힌 이야기들을 각자의 표현 방식으로 설명하였다.

위화도회군 당시의 이성계장군이 주장한 사대불가론을 시작으로 하여 두문불출과 이방원의 하여가와 정몽주의 단심가를 속속들이 살펴보았다.

또한 메르스 확산 예방으로 임시휴교를 한 기간 중에 집에서 각자 심화 연구과제를 정하여, 간단한 연극과 만화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고려 왕조의 충신들과 새로운 왕조를 건국하고자 하는 신흥세력들의 대립들을 재미있고 또래 친구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재구성하였다.

우리도 후배들에게 질 수 없다.

선조들의 얼과 정신을 세대에서 세대로 이어주고 인류 공동의 유산으로 확보하는 일에 앞장서고 있는 문화유산국민신탁에서 중,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몸소 체험하고 연구하는 청소년 Volun-tour 탐방단을 운영 할 계획이다.

Volun-tour는 자원봉사를 의미하는 'Volunteer’ 와 여행인 ‘Tour’의 합성어로써, 2015년에는 근대유산 1번지 정동을 중심으로 한 수도권에 소재하고 있는 대한제국의 흔적을 찾아가는 탐방을 진행할 것이다.

[2014년 1기 청소년 Volun-tour 탐방단은 백제역사 바로 알기를 주제로 한성백제와 웅진, 사비시기의 백제역사를 조별로 나누어 심화학습 하였으며, 더불어 한성백제박물관 탐방과 부여 현장 답사 등 현장에서 우수한 백제의 문화를 체험하였다. 2015년 청소년Volun-tour 탐방단 2기는 조선을 주제로 6개월의 대장정을 시작할 예정이다.]

여름방학 문화유산국민신탁과 함께 조선 역사 알아가기

- 2015년 문화유산국민신탁과 함께하는 청소년 문화아카데미

대 상 : 초등학교 3~ 6학년 , 30명 정원

자 격 : 문화유산국민신탁 청소년회원

활 동 : 조선 건국역사 이론 강연 및 현장 탐방 (총 3회 진행)

기 간 : 하계방학 중

참가비 : 30,000원

- 2015년 청소년 Volun-tour 탐방단

대 상 : 중, 고등학교, 30명 정원

자 격 : 문화유산국민신탁 청소년 회원

활 동 : 조선 건국역사 및 대한제국 역사 알아가기

기 간 : 2015년 8월 ~ 12월 (하계방학 2회 활동 / 2학기 월 1회 활동)

참가비 : 50,000원

입금계좌

국민은행 411401-01-223377 (입금예시 : 아카데미홍길동 / 볼룬홍길동 )

참가문의 : 문화유산국민신탁 사무국 (02. 732. 7508)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