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효과만점, '얼린 두부' 만드는 방법

2015-06-26 12:31

add remove print link

이하 KBS '밥상의 신' 방송 영상 캡처'얼린 두부'가 다이어트 효과만점 식품으로 알려졌

이하 KBS '밥상의 신' 방송 영상 캡처

'얼린 두부'가 다이어트 효과만점 식품으로 알려졌다.

'얼린두부'는 말 그대로 시중에 파는 두부를 얼렸다 녹인 것이다. 두부를 얼리는 과정에서 탈수가 되면서 지방 연소작용이 높다는 발린, 이신, 이솔리신 등이 보통 두부보다 풍부하다.

특히 지방을 효율적으로 연소시켜 에너지로 바꾸는 '아르기닌'도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최근 종합편성채널 MBN ‘황금알' 방송에서 자연치료 전문의 서재걸은 "뱃살과 내장지방을 빼려면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을 늘려야 한다. 이때 언 두부를 먹으면 단백질을 늘리는데 효과가 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서 씨는 "보통 두부에는 단백질이 100g당 7.8g정도 있다면, 언 두부에는 50.2g정도가 들어있어 단백질 함량이 훨씬 높다"며 "여기에 지방을 연소하는 아미노산과 체온 상승과 근육 강화 효과를 지닌 아미노산인 아르기닌까지 들어있다"고 말했다.

또 "칼로리는 낮지만 실제 단백질 함량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두부는 얼려서 먹는 것이 더 좋다”는 설명을 덧붙였다.

이에 대해 과학전문가 최은정 씨 또한 “두부를 얼리게 되면 물 분자끼리 서로 결합을 많이 하기 때문에 그 안에 있는 단백질이 밀려나게 되면서 구멍이 뻥뻥 뚫리게 된다. 이와 함께 단백질이 더욱 밀착돼 먹을 때 쫄깃쫄깃한 식감까지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얼린 두부' 만드는 방법이다.

이 방법이 번거롭다면? 이렇게 해보자.

이하 '황금알' 방송 영상 캡처

'얼린 두부'를 활용해 만들 수 있는 음식이다.

1. 얼린 두부 토스트

KBS '밥상의 신' 방송 영상 캡처

2. 얼린 두부 볶음

이하 '황금알' 방송 영상 캡처

3. 얼린 두부 스테이크

4. 찌개나 조림에 활용하는 얼린 두부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