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대화창에서 바로 검색을...'카카오검색' 서비스 시작

2015-06-30 11:16

add remove print link

다음카카오가 30일부터 새롭게 선보인 '카카오톡 샵검색' 설명 화면 / 이하 위키트리 3

다음카카오가 30일부터 새롭게 선보인 '카카오톡 샵검색' 설명 화면 / 이하 위키트리

30일 오전 서울 중구 중림동 LW 컨벤션에서 '모바일 생활에 가장 가까운 검색-카카오검색'이라는 주제로 제1회 다음카카오 프레스톡 행사가 열렸다.

이날 새롭게 선보인 카카오톡 샵검색은 대화 입력창에 샵(#) 버튼을 누르면 검색창으로 바로 전환돼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 바로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다른 앱으로 이동하는 번거로움을 없애는 한편, 아래 위치한 '공유하기' 버튼을 통해 채팅방에 바로 검색 결과가 공유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다음카카오는 이번 카카오톡 샵검색을 포함한 새로운 모바일 검색 브랜드인 카카오검색도 출시했다. 카카오검색은 카카오톡 샵검색과 채널, 다음 모바일 앱과 웹(m.daum) 등 다음카카오 모바일 서비스에 활용되는 새로운 검색 서비스다. 카카오검색은 모바일에서 옆으로 넘기면서 보는 방식이 더 자연스럽다는 점을 감안해 화면을 위아래로 스크롤하는 것과 더불어 스와이프 동작만으로도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를 대폭 늘렸다.

'카카오검색'에 대해 설명 중인 다음카카오 이상호 검색 팀장

다음카카오 이상호 검색팀장은 "카카오검색은 다음카카오의 합병 시너지이자 새로운 도약"이라며 "이용자들이 하루에 수십 번씩 이용하는 카카오톡에서 가장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이용자에게 가장 가까운 검색"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톡 샵검색'에 대해 설명 중인 다음카카오 박창희 카카오톡 팀장

다음카카오 박창희 카카오톡 팀장은 "누구를 어떻게 연결하고, 그 속에서 어떻게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까를 고민한 결과 카카오톡은 단순한 메신저를 넘어 게임, 콘텐츠, 커머스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용자를 연결하는 모바일 플랫폼으로 성장해왔다"고 전했다.

이어 "페이스톡과 카카오TV, 그리고 오늘 정식으로 출시한 카카오톡 채널과 샵검색 등 최근 선보인 일련의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의 삶을 더욱 편하게 해주는 생활 플랫폼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home 전성규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