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타운'갈 때 알아두면 좋은 6가지

2015-07-01 17:27

add remove print link

이하 위키트리지난달 18일 개장한 '이마트 타운(Emart town)'이 인기다. 경기도

이하 위키트리

지난달 18일 개장한 '이마트 타운(Emart town)'이 인기다.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인근에 위치한 '이마트 타운'은 이마트 일반 매장과 창고형 할인점인 '트레이더스'가 함께 있다. 또, 전자제품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일렉트로 마트(Electro mart)와 생활용품 전문점 더 라이프(The life), 식품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피코크 키친(Peacock Kitchen), 애완전문 숍 몰리스(Molly's)가 입점했다.

다양한 물건을 한 자리에서 구매할 수 있다는 이점으로 이마트 타운은 사람들로 북적였다. 1일 이마트 측은 29일 기준 누적객수가 35만 명을 넘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매출 실적도 계획 대비 168% 초과했다고 전했다.

지난달 28일 필자가 이마트 타운을 직접 방문해봤다.

1. '이마트 타운' 교통? 아직은 불편했다.

이마트 타운은 킨텍스 제2전시장 인근에 위치한다. 이마트 타운은 허허벌판에 위치해 접근성이 떨어졌다.

이 때문에 대중교통 보다는 자가차량 이용이 편리해 보였다. 다만 사람이 너무 몰려 주말 기준으로 30분 이상 기다려야 주차장에 진입할 수 있었다.

또, 매장 입구는 주차장에서 나오려는 차량과 진입하려는 차량으로 혼잡했다.

대중교통도 있다. 62번 마을버스가 이마트 타운 바로 앞에서 정차한다. 배차 간격이 짧은 편이기는 하지만, 이용객이 많아 서서 가는 경우가 많았다. 버스를 이용했을 때, 3호선 대화역에서 이마트 타운까지는 약 15분 정도 걸렸다.

버스를 타기 위해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

62번 버스

2. 갓길이나 공터를 이용한 주차는 비추천한다.

주차장에 진입하는 시간이 오래 걸려 인근 갓길이나 공터에 불법 주차하는 차량이 많았다. 이를 보고 많은 사람들이 따라서 주차를 하고 있었다.

하지만 이 지역을 관할하는 고양시 일산서구는 해당 차량들에 대해 단속을 실시하고 있었다.

3. 쇼핑 카트는 두 종류다.

일반 매장인 이마트(노란색 카트)와 창고형 매장인 트레이더스(연두색 카트)는 다른 쇼핑 카트를 끌고 들어가야 한다. 이에 마트 곳곳에는 쇼핑카트를 보관하는 장소가 있었다. 물품 보관함처럼 동전을 넣어 잠그는 무인 보관함과 1층 이마트 매장 앞에서 직원에게 번호를 받고 보관하는 유인 보관장소가 있었다.

쇼핑카트를 보관하는 장소는 부족해 보이지 않았지만, 이마트와 트레이더스를 왔다갔다 하기 번거로웠다.

4. 피코크 키친(Peacock Kitchen) 매장에 '요리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

1층에 위치한 식품 매장 피코크 키친에는 '피코크 클래스(Peacook class)'가 매일 열린다. 필자가 방문했을 때는 피코크 제품을 활용한 집들이 라는 주제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큰 요리 정보를 얻는 것은 아니지만, 다른 대형마트에서는 볼 수 없는 볼거리였기에 눈길을 끌었다.

이날 관계자는 위키트리에 "피코크 클래스는 일주일에 3가지 메뉴를 준비해 매일 3번씩 진행한다"며 "현재까지 6가지 레시피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 조리 후 음식은 나눠 먹는다.

5. '피규어' 전문 매장이 있다.

지하 1층에 위치한 전자제품 전문 매장인 일렉트로 마트에는 '피규어'를 전시, 판매하고 있었다. 흔히 볼 수 없는 피규어가 많았다.

가격대는 10만 원대부터 500만 원대까지 다양했다. 매장에서 판매 중인 스타워즈 캐릭터 '요다' 피규어가 434만 원이었다.

6. 무빙워크에 쇼핑카트를 밀어주는 직원이 있다.

무빙워크 끝에는 직원이 한 명씩 배치돼 쇼핑 카트를 끌어올려주는 직원이 있어 편리했다. 무빙워크 끝에 쇼핑카트가 끼여 올라가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직원이 도와주다 보니 그런 경우는 없을듯 했다.

+ 이마트 타운 휴무일은 일요일이 아닌 둘째주 넷째주 수요일이다.

대부분 대형마트는 둘째 주, 넷째 주 일요일을 의무 휴무일로 지정해 운영한다. 하지만 이마트 타운(이마트 킨텍스점)이 위치한 고양시 대형마트는 둘째 주, 넷째 주 수요일이 휴무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