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더 단단하게 하는 '이별 명언' 9선

2015-07-02 17:58

add remove print link

1. 우리가 어느날 마주칠 재난은 우리가 소홀히 보낸 어느 시간에 대한 보복이다 (나폴레

1. 우리가 어느날 마주칠 재난은 우리가 소홀히 보낸 어느 시간에 대한 보복이다 (나폴레옹)

이하pixabay

2. 과거의 실패를 극복하고 그것을 변화시키는 희망이야말로 인간이 갖는 매력이다. 바랬던 것을 성취하지 못했다고 해서 불행하다고 생각하지 말자 (작가 앙드레 모루아)

3. 사랑을 잃었을 때 치료법은 더욱 사랑하는 것밖에 없다(H.D.도로우)

4. 이 사랑의 꽃봉오리는 여름날 바람에 마냥 부풀었다가, 다음 만날 때엔 예쁘게 꽃필 거예요 (극작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5.

작별 인사에 낙담하지 말라. 재회에 앞서 작별은 필요하다. 그리고 친구라면 잠시 혹은 오랜 뒤라도 꼭 재회하게 될 터이니 (소설가 리처드 바크)

6. 사랑은 타오르는 불길인 동시에 앞을 비추는 광명이라야 한다. 타오르는 사랑은 흔하다. 그러나 불길이 꺼지면 무엇에 의지할 것인가. 사랑은 정신생활 면에 던지는 빛이 있어야 한다. (바이런)

7. 인간 감정은 누군가를 만날 때와 헤어질 때 가장 순수하며 가장 빛난다 (소설가 장 폴 리히터)

8. 우리가 다시 만날 그 날까지 행복한 여정이 되기를. 어떤 길은 기쁘고 또 어떤 길은 우울하니 그것이 의미있는 길을 가는 법이지, 이제 기쁜 길을 떠나길 (데일 에반스)

9. 웃음도 눈물도 그렇게 오래 가는 것은 아니다. 사랑도 욕망도 미움도 한 번 스치고 지나가면, 마음 속에 아무런 힘을 미치지 못한다 (어네스트 다우슨)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