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막말 오간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의 영상

2015-07-02 18:42

add remove print link

연합뉴스 TV유승민 원내대표의 거취를 놓고 극심한 내분을 겪고 있는 새누리당이 2일 최고

연합뉴스 TV

유승민 원내대표의 거취를 놓고 극심한 내분을 겪고 있는 새누리당이 2일 최고위원회의를 고성과 막말이 오가는 가운데 중도 파행으로 끝냈다.

이날 공개회의 도중 김태호 최고위원은 “오늘 저 김태호가 유승민 원내대표에게 드리는 마지막 고언이 되기를 바란다”며 “콩가루 집안이 잘 되는 것 못봤다. 유 원내대표 스스로 ‘나는 콩가루가 아니라 찹쌀가루가 되겠다’고 말했고, 이제 이 말씀을 행동으로 보여줄 때가 바로 지금이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다. 당과 나라를 위해서 이 모두를 위해서 용기있는 결단을 촉구한다. 이것이 가장 아름다운 선택이라고 생각하고 또 믿고 싶다”고 말했다.

이하 연합뉴스

이에 원유철 정책위의장은 "긴급최고위원회가 끝난지 지금 일주일이 됐나, 열흘이 됐나. 유 원내대표 보고 그만두라고 하는 것이 도저히 이해가 안 된다. 본인이 여러 가지 종합적으로 판단해 결정할 수 있도록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러자 김 최고위원은 자신의 발언 순서가 끝났음에도 "제가 한 말씀 더 드리겠다. 잘못 전달되면 안 된다"며 이어가려 했고, 듣고 있던 김무성 대표는 "그만해!"라며 반말로 김 최고위원의 말을 막았다.

이에 김 최고위원은 "(제 뜻이) 잘못 전달되면 안 됩니다"라고 했고, 이에 김 대표는 "회의 끝내겠습니다. 회의 끝내"라며 자리에서 일어나 나가버렸다.

김 최고위원은 나가는 김 대표를 향해 "어떻게 대표님이 이렇게 할 수 있습니까!"라고 항의했고, 김 대표는 "마음대로 해!"라며 화를 냈다.

김 최고위원은 계속해서 "(유 원내대표가) 사퇴할 이유를 모르겠다고 하니까 얘기하는거 아니냐. 당을 이렇게 어렵게 만드는데 사퇴할 이유가 왜 없느냐. 이 상황이 사퇴지. 무슨 이런 회의가 있느냐"라며 소리를 질렀고, 서청원 최고위원이 김 최고위원 팔을 잡았다.

뒤에선 김 대표의 비서실장인 김학용 의원이 "에이, XX야 그만하라"고 말했다.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