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단된 손 한 달간 다리에 이식해 접합수술 성공

2015-07-18 13:55

add remove print link

이하 시나보건 웨이보중국 의사가 기계에 절단된 남성의 손을 다리에 이식해 손을 접합하는데

이하 시나보건 웨이보

중국 의사가 기계에 절단된 남성의 손을 다리에 이식해 손을 접합하는데 성공했다.

17일(현지시각)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공장 노동자 쩌우 씨는 회전 블레이드 기계에 왼쪽 손이 절단되는 사고를 당했다.

Man's severed hand is grafted to his LEG for a month
그는 즉시 창샤에 있는 썅야 병원으로 이송됐다. 하지만 쩌우 씨의 팔과 손은 심하게 손상돼 있어 즉시 접합 수술을 하기가 어려웠다.

이에 미세수술 분야의 탕주위 의사는 쩌우 씨 팔과 손의 신경과 힘줄이 치유될 수 있도록 왼쪽 손을 그의 오른쪽 발목에 이식하기로 했다. 이 수술은 이미 2013년에 한 차례 성공한 방법이었다.

의료진은 과거 수술을 경험을 바탕으로 쩌우 씨의 손을 한 달 여간 발목에 접합했다. 이후 의료진은 10시간의 수술을 거쳐 손을 팔에 접합하는데 성공했다.

탕주위 의사는 인민일보에 "상온에서 절단된 손가락은 보통 10시간 이내에 피가 공급돼야 한다. 하지만 이번 경우에는 제한 시간이 더욱 짧았다"고 말했다. 그는 "피가 부족한 상태로 오래 방치되면 조직이 죽어 접합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쩌우 씨는 현재 손가락을 움직일 수 있다. 하지만 그가 예전과 같이 손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많은 재활 시간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