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중학교 의리에 '엄지 척'

2015-07-22 17:33

add remove print link

다시 만난 반가운 얼굴들7월 15일 오전에 근대유산 1번지 정동에 서울특별시 송파구 풍납동에 위치한 풍성중학

지난 수요일 근대유산 1번지 정동에 반가운 학생들이 찾아왔다. 위 : 2015년 방문 사진, 아래 2014년 방문 사진 / 이하 사진 = 문화유산국민신탁

다시 만난 반가운 얼굴들7월 15일 오전에 근대유산 1번지 정동에 서울특별시 송파구 풍납동에 위치한 풍성중학교 학생들이 찾아왔다. 특히, 지난해 이어 올해에도 정동을 찾아온 학생들이 있어 반가움을 더하였다.

작년에 풍성중학교 2학년 2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역사 진로 체험 수업의 일환으로 진행하였으며, 당시 문화유산국민신탁에서 진행하고 있는 '청소년에게 다가가는 문화유산국민신탁 운동' 프로그램에 좋은 인상을 받은 풍성중학교 진로 담당 교사의 적극적 지원 아래 올해에도 풍성중학교 역사동아리 학생들이 정동 근대유산을 탐방하는 '다같이 돌자 정동 한 바퀴'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작년에 참여하였던 학생은 어느덧 최고학년인 3학년이 되어 동아리 후배들을 인솔하면서 탐방에 참여하였다. 탐방에 참여한 모든 학생들은 열심히 자원봉사 안내해설사의 안내해설을 경청하면서, 우리 문화유산의 소중함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시간의 경험과 지혜가 담긴 문화유산을 잘 가꾸고 보전하여 미래세대에 물려주는 국민신탁 운동에 앞장서고 있는 문화유산국민신탁은(이사장 김종규) 지속적으로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를 알 수 있는 교육 및 문화유산 탐방을 진행 할 예정이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