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거나 말거나' 8가지 꿈 해몽

2015-07-28 17:10

add remove print link

이하 GIPHY꿈 해몽의 경우는 같은 꿈이라도 태어난 일시와 꿈을 꾼 시간에 따라 해석이

이하 GIPHY

꿈 해몽의 경우는 같은 꿈이라도 태어난 일시와 꿈을 꾼 시간에 따라 해석이 달라진다. 오전12시부터 4시까지 꾼 꿈은 본인에 대한 꿈으로 보여지며 그 후에 꾼 꿈은 가족이나 타인의 꿈으로 해몽된다는 속설이 있다.

8가지 꿈에 관한 재미있는 해몽을 모아봤다.

1. 떨어지는 꿈

보통 성장기 때 가장 많이 꾸는 꿈이다. 기분이나 운세가 안좋아 짐을 뜻하며 불안감이나 공포감을 느끼는 일이 생기는 것으로 해석된다.

또 다른 측면에서는 꿈을 풀이할 때는 꿈속에서 자신의 반응을 살펴보면 된다.

만약 떨어질 때 기분이 좋고 즐겁다면 미래를 불안해하지 않고 즐기는 성격이고 반대로 무섭고 두려움을 느꼈다면 미래에 대한 걱정과 근심이 많은 성격이다.

2. 벌레가 나오는 꿈 (혐오 주의)

벌레가 이불 속으로 기어 들어오면 안 좋은 일이 생긴다. 또 벌레가 몸속에서 나가는 꿈은 어려움이 해결된다. 마지막으로 벌레가 집에서 엄청 많이 나오는 꿈은 좋은 성과를 이룬다고 해몽된다.

3. 무언가에 쫓기는 꿈

자신의 현재 상태가 반영되는 꿈이라고 볼 수 있다. 자신이 무언가로부터 도망치고 싶거나 만족하지 않을 때 무의식 중에 나타나는 꿈이다.

4. 좋아하는 이성이 나오는 꿈

이런 꿈은 상대를 계속 생각하게 되면 비교적 꿈꾸기 쉽다. 특히나 상대와 제대로 된 관계가 아닐 때 더 자주 꾸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경우는 단순히 좋아하는 '이성'이랑 잘 된다를 의미하는 것이 아닌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뜻한다.

5. 이빨 빠지는 꿈

이빨에 관한 꿈은 다양한 의견들이 있다. 이빨 빠지는 꿈을 꾸면 자신의 주변 사람이나 가족 등이 불행을 당하는 징조라고 말했었다. 최근에는 재물과 사회적 지위를 상징하는 꿈으로 해석되기도 한다.

6. 불이 나는 꿈

불이 꿈속에서 '활활'타면서 사방으로 번지는 꿈은 사업, 재물 등과 같이 이득이 크게 생기는 것으로 해몽된다. 하지만 집에 불이 났는데 불꽃이 보이지 않고 연기만 나거나, 자신이 불을 진압하면 반대의 의미로 해석된다.

7. 연인이 바람피우는 꿈

사실 이 꿈은 현재 연인과의 사이가 좋을 때 더 자주 등장한다. 미래에 대한 자신의 무의식적 불안감에서 나오는 꿈이다.

8. 죽은 사람을 만나는 꿈

죽은 사람이 자신과 만나 이야기하는 것은 집으로 복이 들어온다는 길몽이다. 하지만 죽은 사람이 울고 있는 꿈은 일이 잘 풀리지 않거나 억울한 일이 생기는 꿈으로 해석된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