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넥슨코리아

공짜 세계여행+현찰 1천만 원 "역대급 알바 떴다"

2015-07-28 19:11

add remove print link

넥슨이 미친 것 같다. 60일간 무료 세계여행을 지원하고, 매달 1000만 원을 지급한다.

"70일 동안 누워서 잠만 자도 1만 8000달러를 벌 수 있다."

최근 미 항공우주국(이하 NASA)에서 진행하는 '실험 아르바이트 모집 글'이 국내에서 화제가 된 적이 있다.

실험 목적은 평범했다. 우주에서 장기간 여행했을 때 몸에 어떤 변화를 주는지 알아보기 위한 것이었다.

“그냥 자고 일어났더니 입금이 돼있었어요” / giphy.com

범상치 않은 것은 실험 내용과 보수였다. 70일 동안 가만히 누워 '잠만 자면' 무려 1만 8000달러(약 2100만 원)를 벌 수 있다는 것이었다.

국내 수많은 '수면 애호가'들은 이 소식에 솔깃해하면서도 직접 참가할 수 없어 안타까워했을 법하다.

그렇게 역대 '꿀잡' 가운데 하나는 저 넓은 태평양을 사이에 두고 모집 기간이 끝나고 말았고, 한국의 우리는 손가락만 빨고 있을 수밖에 없었다.

이제 미국인들이 우리를 부러워할 차례다. 한국에도 역대급 '꿀잡' 모집 공고가 떴다. 게임업체 '넥슨'이 미친 것 같다. 개발자들, 밤새다 이렇게 될 줄 알았다.

유튜브, Nexon Mobile Games

봤는가? 60일간의 세계여행을 전액 지원하는 것도 모자라, 활동 기간 동안 매달 1000만 원을 지급한다. 두 달 동안 여행 다녀오면 통장에 입금이 돼있는 거다. 아, 여름휴가 비행기 표 사기 전에 이 공고를 봤어야 했다.

조건이 너무 좋으면 되려 의중이 의심스러운 법. 혹시 해외에서 탄광이나 새우잡이 배에 보내려는 걸까?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 더 자세한 모집 안내를 확인해봤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꿀잡' 캠페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넥슨 '도미네이션즈' 홈페이지 캡처

'신체 건강한 18세 이상 남성', 'AB 혈액형' 같은 거 쓰여있을 줄 알았더니, 아무래도 그런 '뒷세계 일'은 아닌 것 같다.

대신 '블로그 및 SNS를 직접 관리·운영하시는 분'을 찾는다.

저 페이스북에 해외여행 사진 올리고 자랑하면 되는 건가요? 저 자신 있는데. 레알.

여행 가고 SNS 하고 저 이런 거 완전 잘하는데. / giphy.com

여행 지원 국가도 빵빵하다. 그리스, 이탈리아, 영국, 프랑스, 독일, 미국, 중국, 일본. '도미네이션즈' 게임에 나오는 국가로 구성한 것 같은데, 운 좋게도 인기 여행지와 딱 맞아떨어진다.

넥슨이 이런 '미친 짓'을 하게 된 이유, '도미네이션즈' / 유튜브, Nexon Mobile Games

'꿀잡' 활동 기간은 넥슨에서 인턴십 경력으로 인정해준다. 신청 마감일은 다음 달 9일이며 넥슨 '도미네이션즈' 공식 카페(☞바로가기)에서 지원할 수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