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씨네그루

"누군가 내 안에 있다" 그녀를 둘러싼 비밀은?

2015-07-30 13:51

add remove print link

이하 씨네그루 깜짝 놀랐는가? 미안하다. 나도 놀랐다다음 달 20일 개봉을 앞둔 '퇴마:

이하 씨네그루

깜짝 놀랐는가? 미안하다. 나도 놀랐다

다음 달 20일 개봉을 앞둔 '퇴마: 무녀굴'이 29일 메인 예고편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퇴마: 무녀굴'은 정신과 의사이자 퇴마사인 '진명'이 기이한 현상에 시달리는 '금주'를 치료하다 겪게 되는 일을 다룬 공포영화다.

'퇴마: 무녀굴' 메인 예고편 / 유튜브, 씨네그루

'금주'는 하루에도 몇 번씩 다른 사람처럼 성격이 변하고 기억을 잃는다. 딸 '세연'조차 "오늘은 착한 엄마야, 나쁜 엄마야?"라며 두려움을 표시한다.

결국 퇴마사 '진명'과 조수 '지광'에게 도와달라며 찾아온 금주. 진명은 금주를 치료하던 중 그녀 안에 무언가 강력한 존재가 있음을 알게 되고 그 비밀과 마주하게 된다.

'퇴마: 무녀굴' 포스터

"설화에 현대적 공포를 더했다"

영화 '퇴마: 무녀굴' 포스터에는 주연 얼굴이 등장하지 않는다. 다만 영화 배경인 '무녀굴'이 포스터 주인공으로 등장했다.

지금까지 한국 공포 영화 포스터에서 보기 힘들었던 새로운 이미지다. "정형화돼 있는 한국 공포 영화 포스터를 탈피하고자 했다"는 게 배급사 측 설명이다.

'퇴마: 무녀굴'은 신진오 작가 장편소설 '무녀굴'을 원작으로 했다. 지난 2010년 출간된 소설 '무녀굴'은 제주 '김녕사굴'을 배경으로 한다. 발간 당시 "널리 알려진 설화에 현대적 공포를 더했다"는 평을 들으며 인기를 끌었다.

연출은 영화 '이웃사람'으로 유명한 김휘 감독이 맡았다. 검증된 연출력과 탄탄한 시나리오로 '웰메이드 공포 영화'의 기본은 이미 준비된 셈이다.

'퇴마: 무녀굴'은 다음 달 20일 개봉해 무더위에 지친 관객에게 등골 쭈뼛한 시원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