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현대자동차그룹

"리스펙트!" 로꼬와 모닝이 말하는 진짜 스웨그

2015-07-30 17:54

add remove print link

스웨그(SWAG): '허세를 부리듯 자유분방한 스타일'을 뜻하는 말. 힙합 뮤지션이 잘

스웨그(SWAG)

: '허세를 부리듯 자유분방한 스타일'을 뜻하는 말. 힙합 뮤지션이 잘난 척을 하거나 으스대는 기분을 표현할 때 사용.

금은방에 있는 모든 금붙이를 목에 두른 듯한 블링블링 스타일. 여기에 시동을 걸면 하늘도 날 수 있을 것 같은 슈퍼카까지. 우리가 알고 있는 '스웨그'는 보통 이렇다.

50 Cent(@50cent)님이 게시한 사진님,

이런 기존 '스웨그' 문화에 반기를 든 이가 있다.

한국 '힙합 신' 가운데 가장 주목 받는 래퍼 중 한 명인 로꼬(25)와 기아자동차 모닝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내 맘에 맞게 내 몸에 맞게, 원하는 대로 살 거야 나 답게

내 발에 맞게 내 폼에 맞게, 원하는 대로 탈 거야 나 답게"

유튜브, 기아자동차

로꼬의 랩에 DJ 펌킨의 스크래치, 그레이의 피쳐링이 더해진 로꼬의 싱글 '리스펙트(Respect)'다.

기아자동차와 함께한 이번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리스펙트 유(Respect You)' 라는 기아차 경차 '모닝' 캠페인 슬로건을 주제로 제작됐다.

작은 차 타면 무시 당한다?

언덕 길에서 빌빌거린다?

폼이 안 난다?

경차에 대한 이런 인식에 로꼬는 자신만의 신념과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라고 말한다. 차량 사이즈나 타인의 시선에 연연하지 않는 것이 자신의 성공 비법이었다고.

"나도 너를 존중하기 때문에, 겉만 보고 쉽게 판단 안 하지! Respect yourself"

자신을 '리스펙트'할 준비가 끝났다면 이젠 직접 로꼬를 볼 차례다.

기아차는 모닝 유저들의 개성과 소신을 응원하기 위해 '셀프 리스펙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모닝 유저뿐 아니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다. 로꼬의 곡 '리스펙트' 가사에서 따온 해시태크 중 본인을 표현하는 해시태그를 선택한 뒤 SNS 계정(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에 공유하면 된다. 이걸로 참여 끝이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셀프 리스펙트 이벤트'로 이동합니다 /이하 기아자동차 '셀프 리스펙트 이벤트' 페이지 캡처

초간단 이벤트에 경품이 뭐 대단한 게 있을까 의심이 들만 하다. 그런데 들여다보면 엄청나다.

금요일 오후 11시를 손꼽아 기다리는 사람들에게는 더더욱 그렇다. 경품으로 Mnet '쇼미더머니 4' 파이널 방청권이 제공되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다. 로꼬 싸인 CD와 스타벅스 커피도 주어진다.

이벤트 기간도 충분히 남았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8월 12일까지 진행된다. 당첨자는 8월 14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