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스타워즈' 예고편이 해외서 주목받은 이유

2015-08-11 20:15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Star Wars Korea'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국내 예고편이 해외에서 예상

유튜브, Star Wars Korea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국내 예고편이 해외에서 예상치 못한 주목을 받고 있다. 해외에서 공개되지 않은 '한 장면' 때문이다.

미국 포브스 지 등 해외 매체는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새로운 장면이 한국 예고편에서 공개됐다"며 11일 일제히 보도했다.

구글 뉴스 캡처

지난 8일 유튜브 채널 'Star Wars Korea'에서 공개된 예고편은 30초 가량 분량으로, 대부분 이미 해외 예고편에서 공개된 장면이 담겼다. 하지만 예고편 첫 부분에서 '더 퍼스트 오더(The First Order)' 군이 모두 모여있는 장면이 해외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유튜브, Star Wars Korea 캡처

'더 퍼스트 오더'는 스타워즈 과거 시리즈에서 '은하제국'이라 칭해졌던 전제국가다. 은하제국은 에피소드 6에서 멸망했지만, 이번 에피소드 7에서 '더 퍼스트 오더'라는 이름 아래 새로 부활했다고 알려졌다.

스타워즈 팬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스톰트루퍼'도 은하제국 소속인데, 이번 한국 예고편에서 스톰트루퍼들이 일제히 정렬하고 있는 장면이 공개된 것이다.

11일 현재 국내 예고편은 조회 수 188만 9806건을 기록하며 해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한편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첫 예고편은 지난해 11월 첫 공개됐었다. 오는 12월 개봉을 앞두고 있다.

지난해 공개된 스타워즈 해외 예고편 / 유튜브, Movieclips Trailers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