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노화 막아주는 '기특한 음식' 8종

2015-08-18 17:15

add remove print link

1. 토마토토마토는 항산화 성분 리코펜이 풍부한 대표적 노화 방지 식품이며,

1. 토마토

flickr.com

토마토는 항산화 성분 리코펜이 풍부한 대표적 노화 방지 식품이며,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토마토에 들어있는 비타민A, 비타민C 등은 피부를 윤기있게 만들어 준다.

2. 와인

commons.wikimedia.org

적당히만 마신다면 레드 와인에 있는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은 노화 방지에 큰 도움을 준다. 그러나 지나치게 마시면 근육을 손상시키는 등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3. 빨간 파프리카

flickr.com

빨간색 파프리카에는 초록색 파프리카 보다 비타민C가 2배 더 많다. 또한 리코펜이 함유돼 있어 피부 탄력을 유지하고 노화를 막아준다.

4. 올리브 오일

flickr.com

지중해의 대표적 장수 식품 중 하나로 꼽히는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항산화 성분이 함유돼 피부 노화를 막아주며 보습 효과도 뛰어나다.

5. 연어

flickr.com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과 항산화제가 풍부해 피부를 생기있게 해준다. 특히 오메가-3는 세포 재생에 필수적이다.

또한 연어는 다크서클을 없애는 것에도 큰 효과가 있으며, 자외선에 노출돼 두꺼워진 피부를 부드럽고 윤기있게 만들어준다.

6. 블루베리

flickr.com

'천연 노화 방지제'로도 불리는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노화 방지와 혈액 순환에 좋은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돼 있다.

7. 굴

en.wikipedia.org

굴에는 항산화 효소인 셀레늄이 풍부해 노화 방지에 좋다. 또한 멜라닌 색소를 분해해 주는 성분도 함유돼 있기 때문에 기미 등 색소 침착이 생기지 않도록 돕는다

8. 다크 초콜릿

flickr.com

초콜릿은 주로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주범으로 언급된다. 하지만 당분이 적고 카카오가 많이 함유된 다크 초콜릿은 피부 노화를 늦춰주는 효과가 있다.

home 강혜민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