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10월부터 온라인몰 서비스 시작"

2015-08-27 16:36

add remove print link

뉴스1 글로벌 창고형 할인 매장 '코스트코'가 오는 10월부터 온라인몰을 개설하고 판매에

뉴스1

글로벌 창고형 할인 매장 '코스트코'가 오는 10월부터 온라인몰을 개설하고 판매에 돌입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27일 아주경제는 코스트코가 오는 10월부터 국내에서 온라인몰을 개설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단독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2월부터 미국 코스트코 본사 소속의 온라인몰 전문가 2명은 한국에 머물면서 시장 상황을 분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세계 9개국 코스트코 가운데 온라인 몰을 운영하는 국가는 미국과 영국, 캐나다, 멕시코 등 4곳뿐이다. 한국이 온라인몰을 개설하면 아시아 지역에선 최초다.

해외 코스트코 온라인몰 운영 방식을 벤치마킹할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과 영국, 캐나다의 온라인몰은 회원과 비회원 구별 없이 회원신청을 별도로 받는다.

유통기한이 있는 식·음료 등의 상품에 대해서는 기존 유료회원이나 비회원에게 공동으로 할인율을 적용한다. 단 유료회원에게는 구매금액의 2% 정도를 적립금으로 돌려주고 있다.

반면에 의류 등 비식품군 등 유통기한이 없는 제품에 대해서는 비회원에게 추가 비용을 받고 있다. 또 배송비는 무게와 수량에 따라 다르게 책정되고 있다.

앞서 SNS에서는 '코스트코 가면 꼭 사야 할 것'이라며 추천 제품이 확산되기도 했다. 해쉬브라운, 프리고 스트링 치즈, 프렌치 트러플 초콜릿, 골든매달 애플주스, 치즈 케이크, 베이글 등이 대표 식품으로 꼽혔다.

코스트코 가면 이건 꼭 사야 돼!! 필수 쇼핑리스트 best12 !!코스트코는 사랑입니다....♥회원권 없는 사람들을 위한 구매대행 tip도 놓치지 말기!!같이 코스트코 털러 갈 동지 소환!!

Posted by 오늘의 꿀팁 - 이것만은 알고 살자 on 2014년 7월 24일 목요일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