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통신환경에서 위키트리 접속 장애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2015-08-28 11:09

add remove print link

flicker.com 안녕하십니까?최근 위키트리가 보안을 위해 강력한 방화벽(firewal

flicker.com

안녕하십니까?

최근 위키트리가 보안을 위해 강력한 방화벽(firewall)을 설치하면서 일부 사용자분들께서 위키트리 사이트에 접속이 되지 않는 불편을 겪고 계십니다.

먼저 예기치 못했던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위키트리 운영진은 독자님들께서 사용하시는 통신 회선과 접속 환경에 따라 어느 정도의 기간 동안 위키트리 사이트에 접속이 안될 수 있다는 점을 발견하였습니다.

이는 3중으로 새로 구축한 위키트리 방화벽의 보안설정에 따라 일부 통신 환경에서 위키트리 사이트 주소와 새로운 IP를 일치시키지 못함에 따라 발생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일단 이같은 불편은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자연히 해소됩니다. 통상 새로운 IP를 적용하면 모든 사용자에게 전파되는 데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통신 환경에 따라서는 거의 인식하지 못할 정도로 바로 적용되는 경우도 있고, 이와달리 상당히 긴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위키트리 운영진은 조금이라도 독자 여러분의 불편을 덜어드리기 위해 별도의 추가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빠른 시일 안에 모든 불편이 해소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대처하고 있습니다.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IP 전파에 불가피하게 약간의 시간이 걸리는 일이니만큼 불편을 겪고계시는 일부 독자님들께 조금만 참아주시라는 당부의 말씀 올립니다.

모두가 보다 안전하고 서비스를 위한 점임을 양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키트리 운영진은 최고의 서비스를 위해 밤을 낮 삼아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15년 8월 28일

위키트리 운영진 올림

home 편집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