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으면 실패할 가능성 낮은 치킨 6선

2015-12-13 16:29

add remove print link

한 집 건너 한 집은 치킨집이고, 닭은 부위별로 잘랐다가 붙였다가 삶았다가, 튀겨다가, 구

한 집 건너 한 집은 치킨집이고, 닭은 부위별로 잘랐다가 붙였다가 삶았다가, 튀겨다가, 구웠다가, 지졌다가, 다시 굽고 튀기고... 바야흐로 말 그대로 '치킨 전성시대'다. 

눈 깜빡할 사이 수도 없이 많은 치킨집이 생겼다가 없어지는 것을 반복하지만 오랜 시간 꿋꿋하게 우리 곁을 지켜온 치킨들이 있다. 

이 치킨을 선택하면 "어디서 선택하든 실패할 확률이 낮다"라는 평을 받으며 일명 '개념 치킨'으로 불리는 브랜드별 치킨 메뉴 6선을 모아봤다. 

1. BHC, 핫후라이드

BHC 홈페이지

 

BHC에서 (@BHC_company) 최근 새롭게 출시한 '뿌링클'을 대대적으로 선전하며 광고에서는 밀린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아는 사람은 다 안다는 그 치킨은 바로 BHC '핫후라이드'.

2. 네네치킨, 파닭

네네치킨 공식 페이스북

 

바삭한 후라이드도 쫀득한 양념도 좋지만, 가끔 짭조름한 간장 소스에 사각거리는 파를 듬뿍 올려 먹고 싶을 때가 있다. 그럴 때야 말로 제격인 네네치킨(@mynenechicken) '파닭'

'#이름' 이름을 태그해 함께 하고 싶은 그 마음을 전달하는 것은 어떨까. 물론 치킨이 먹고 싶어서 너를 찾는 게 아니라 너와 함께 기에 치킨이 생각이 나는 것이라 두번 세 번 강조는 필수.

3. 또래오래, 갈릭반 핫양념반

농협목우촌 치킨 '또래오래' 페이스북

 

다음 중 포털 사이트 *이버에 '또래오래'를 검색하면 나오는 답으로 맞는 것은? 1. 또래오래 갈릭반 핫양념반, 2. 또래오래 메뉴 3. 또래오래 갈릭반 양념반. 정답은 셋 전부이다.

포털사이트에서 '또래오래'를 검색하면 연관 검색어로 바로 뜨는 것이 바로 '갈릭반 핫양념반'일 만큼 이 메뉴의 인기는 대단하다. 

4. 교촌치킨, 허니콤보 레드반반

교촌치킨 페이스북

 

매콤한 맛도 먹고 싶고 달콤한 양념도 먹고 싶을 때 주저 없이 리스트에 올려야 할 메뉴 교촌(@with_kyochon)의 '허니콤보 레드 반반'.

"꿀꿀허니, 출출허니, 허니허니?"라는 말도 안되는 드립은 맛있으니까 그냥 넘어가는 거로 치자. 

굉장히 인기가 많은 치킨이지만 치킨 본연의 맛을 좋아하는 이에게는 별로인 선택이 될 수도 있다. 둘 다 양념맛이 강한편에 속하기 때문이다. 

5. 미쳐버린파닭, 간장 양념 반반

미쳐버린파닭 홈페이지

 

"이거다!"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짭조름함과 매콤함. 어느 것 하나 아쉬울 것 없는 치킨이 바로 '미쳐버린파닭'이다. 

자칫 찾아올 수 있는 느끼함은 얇게 썰어낸 파로 상큼하게 날려버리고 입안에는 온통 감칠맛 나는 양념과 보드라운 치킨 속살이 굴러다닌다. 

6. 처갓집, 양념

처갓집 양념치킨 한밭대 페이스북

 

"서울보다 잘나가는 지방프랜차이즈" 중 한 곳으로 당당히 꼽힐 만큼 성공신화를 쓰고 있는 처갓집. 그중에서도 '양념'치킨은 오랜 시간 우리 곁을 지켜온 푸근한 친구와도 같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양념치킨은 '전통메뉴'라는 카테고리로 따로 묶어 판매할 만큼 처갓집은 오랫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국내산 청양고추의 매운맛이 일품인 처갓집 양념치킨, 오늘도 생각만으로 허기가 진다. 

home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