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롯데주류

부산에서 발견된 새로운 '순하리'

2015-09-04 16:59

add remove print link

과일맛 소주 돌풍을 일으켰던 '순하리'가 이번에는 부산에서 순한 맛으로 '좋은데이'에 맞불

과일맛 소주 돌풍을 일으켰던 '순하리'가 이번에는 부산에서 순한 맛으로 '좋은데이'에 맞불을 놓았다 / 이하 위키트리

부산에서 새로운 '순하리'가 발견됐다. 이번엔 '순하리 처음처럼 그린'이다.

알고보니 과일소주 열풍을 일으켰던 ‘순하리'가 이번엔 '좋은데이'에 맞서 부산에서 승부수를 던진 것이다.

유자, 복숭아와 같은 과일향 '순하리'가 아니라 쓴 맛을 줄인 '순하리 처음처럼 그린'이란 이름으로 부산에서 첫 선을 보였다.

부산지역 소주 시장에서는 '좋은데이'가 대세다. 알콜도수 16.9도의 부드러운 맛으로 부산 지역 애주가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다. 여기에 맞서 순하리는 좋은데이보다 1.9도 더 낮은 15도 소주로 새 제품을 출시했다.

부산지역에서 과일맛 '순하리'가 순한 맛 '좋은데이'에 밀리자 이번엔 '순하리'가 더 순한 소주로 맞불을 놓았다.

'순하리 처음처럼 그린'은 소주 특유의 쓴맛을 줄인 부드러운 목 넘김과 깔끔한 뒷맛을 앞세우고 있다. 순하기로 이름난 '좋은데이'에서 오히려 더 쓴 맛이 느껴질 정도라는 게 '순하리 처음처럼 그린'을 맛본 애주가들의 평이다.

'좋은데이'는 ‘인상 쓰지 않고 마시는 술’이라는 이미지를 갖고 있다. 여기에 맞서 '순하리 처음처럼 그린'은 '좋은데이'보다 도수가 더 낮은 것은 물론, 은은한 라임향이 더해지고 달지 않다.

'순하리'가 여성 취향이라는 평이 나오고 있는 데 비해 순하리 그린은 성별이나 연령층을 가리지 않고 애호가 층을 파고들면서 '좋은데이'의 아성을 넘보고 있다.

실제로 직접 두 제품을 시음해 본 결과 '순하리 그린'은 일반 소주에 비해 가벼운 편이었던 '좋은데이'마저 강하게 느껴질 만큼 라이트하고 향긋한 라임맛이 감돈다. 그렇다고 일반 과일 소주처럼 단 맛이 나거나 향이 진하지 않다. 물리지 않고 오래 마시기 좋은 새로운 소주라인이 될 성 부르다.

“일반 소주는 강해서 싫었는데, 과일주보다는 더 소주 같은 술이어서 딱!”이라는 평이 어울린다. 과일주 돌풍에 이어 '순하리 처음처럼 그린'의 부산발 돌풍이 한번 더 불어닥칠 지 '좋은데이'와 한판의 결과가 흥미롭다.

home 노정영 기자 njy2228@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