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가 됐던 걸그룹 데뷔곡 7곡

2018-01-12 20:07

add remove print link

미쓰에이(Miss A)부터 에이핑크(Apink)까지 데뷔와 동시에 사랑을 받은 걸그룹들이 있다.

미쓰에이(Miss A)부터 에이핑크(Apink)까지 데뷔와 동시에 사랑을 받은 걸그룹들이 있다. 빼어난 미모와 춤솜씨 뿐 아니라 중독성 있는 노래로 팬층을 확보했다.

유튜브 조회수를 기준으로 최정상 걸그룹들의 풋풋했던 모습이 담긴 데뷔곡 TOP 7을 선정했다.

1. Fire - 2NE1

유튜브, YGentertainment

데뷔 7년차를 맞은 2NE1은 데뷔곡 Fire를 통해 데뷔와 동시에 스타덤에 올랐다.

2. Bad girl good girl - 미쓰에이(Miss A)

유튜브, miss A's channel

2010년 데뷔한 미쓰에이(Miss A)는 데뷔곡 'Bad girl Good Girl'에서 절도있는 안무와 가창력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3. 다시 만난 세계 - 소녀시대

유튜브, SMTOWN
소녀시대의 데뷔곡 '다시 만난 세계'는 발랄한 안무와 귀여운 노래로 대한민국에 '소녀시대' 열풍을 일으킨 곡이다.
4. 라차타 - 에프엑스(f(x))

유튜브, SMTOWN

데뷔 6년차인 에프엑스(f(x))의 데뷔곡 라차타는 독특한 멜로디와 특이한 가사로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5. Hot Issue - 포미닛(4minute)

유튜브, 4minuteVEVO

포미닛(4minute)의 데뷔곡 'Hot issue'는 파워풀한 댄스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사랑받은 곡이다.

6. 아이러니 - 원더걸스

유튜브, wondergirls

최근 밴드로 돌아온 원더걸스는 2007년 데뷔했다. 데뷔곡 아이러니는 팬들로 부터 실력과 대중성을 모두 인정받았다.

7. 몰라요 - 에이핑크(Apink)

유튜브, 1thek

에이핑크(Apink)의 데뷔곡 '몰라요'는 청춘한 콘셉트의 곡으로 에이핑크를 가요계 '청순돌'로 자리매김하게 해줬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