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도 노래도 잘한다" 음반 낸 배우 7명

2015-09-11 18:19

add remove print link

우리에게는 '배우'로 친숙하지만 알고 보면 음반을 낸 배우들이 있다. 한 차례 앨범을 발매

우리에게는 '배우'로 친숙하지만 알고 보면 음반을 낸 배우들이 있다.

한 차례 앨범을 발매한 배우부터 꾸준히 음반을 발표하고 있는 배우까지. 연기도 잘하고 노래도 잘 부르는 팔색조 배우 7인을 정리했다.

1. 장혁

유튜브, 추억의뮤비 Old Kpop

배우 장혁 씨는 지난 2000년 티제이(T.J)라는 이름으로 래퍼로 활동했었다. 장혁 씨가 스스로 "흑역사"라고 말하기도 하는 'Hey Girl' 활동 영상은 찾기도 힘든 희귀 영상, 음원 가운데 하나로 꼽히기도 한다.

2. 김수현

일본 팬미팅에서 노래 부르는 김수현 씨 / 유튜브, mad g

배우 김수현 씨는 2012년 3월 싱글 앨범 '또 다른 길'을 비롯해 같은 해 MBC 드라마 '해를 품은 달' OST에도 참여했다.

2014년에는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OST에도 목소리를 실어 큰 인기를 얻었다.

3. 이민호

이민호 씨가 부른 'My everything' 뮤직비디오 / 유튜브, MsKimLeeYoung 배우 이민호 씨는 2013년 팬들을 위한 스페셜 앨범 'My Everything'을 발표했다. 같은해 SBS 드라마 '상속자들' OST에 참여해 인기를 얻었고 가장 최근에는 지난 7월 싱글앨범 '고마워요(Thank you)'를 발표했다.

'고마워요'는 이 씨가 직접 작사한 곡으로 팬들을 향한 마음을 담은 곡이다.

4. 장근석

장근석 씨가 부른 'Hello Hello' 뮤직비디오 / 유튜브, tama8001

배우 장근석 씨는 지난 2008년 MBC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 OST를 시작으로 앨범을 꾸준히 발매해왔다. 가장 최근에 발매한 앨범은 지난해 10월 발표한 'The Lounge H'다.

5. 소지섭

'콜라병 BABY' 뮤직비디오 / 유튜브, CJENMMUSIC Official

배우 소지섭 씨는 래퍼로 지난 2008년부터 꾸준히 음반을 발표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 발매한 음반은 지난달에 내놓은 '콜라병 Baby'로 기타사운드와 신나는 비트로 주목을 받았다.

6. 박한별

박한별 씨 'Coffee' 뮤직비디오 / 유튜브, BestofAsianTV

배우 박한별 씨는 지난 2010년 프로젝트 앨범 'The Actress 1st Story - Coffee'를 시작으로 2011년 두 번째 앨범인 'The Actress 2nd Story - Lov u'도 발표했다. 같은 해에 자신이 출연한 영화 '마이 블랙 미니 드레스' OST에도 참여했다.

7. 소유진

소유진 씨 '파라파라퀸' 무대 / SBS 인기가요

배우 소유진 씨는 지난 2001년 앨범을 내고 '파라파라퀸' 이란 곡으로 활발히 활동했었다. 최근 남편인 요리연구가 백종원 씨가 방송에서 앨범을 언급하며 다시 주목을 받기도 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