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9 업데이트, 향상된 기능 6가지

2015-09-17 08:42

add remove print link

이하 애플 홈페이지 애플 운영체제 iOS9 정식 업데이트 버전이 17일 배포됐다. 이에

이하 애플 홈페이지

애플 운영체제 iOS9 정식 업데이트 버전이 17일 배포됐다. 이에 iOS9에서 개선된 점에 관심이 모였다.

iOS9는 이전 버전과 달리 디자인 변화보다 최적화와 편의성 강화에 중점을 뒀다. iOS9으로 업데이트되면서 향상된 기능 6가지를 정리했다.

1. 메모

‘메모’ 앱은 해야 할 일은 물론 사진·지도·웹 링크를 추가하거나, 간단히 체크 리스트를 만들 수 있다. 바뀐 내용은 실시간으로 아이 클라우드(iCloud)에 연동돼 다른 기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스케치’ 기능으로 손가락을 이용해 메모 앱에 그림을 그릴 수 있다.

2. 지도

이동 경로를 계획할 때, 지도 앱으로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가는 길의 모든 단계를 확인할 수 있다. 지도에서 대중교통 보기로 지하철·버스·기차·여객선 노선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3. 멀티태스킹

‘슬라이드 오버(Slide Over)’ 기능을 이용해 사용 중인 앱을 종료할 필요 없이 다른 앱을 열 수 있다.

‘스플리트 뷰(Split View)’는 앱 두 개를 동시에 열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옆에 참고할 사진을 열고 다른 앱을 이용해 스케치할 수 있다.

‘화면 속 화면’ 기능은 사용 중 앱을 별도의 팝업 형식으로 띄우는 기능이다. 페이스타임을 하거나 동영상을 보는 중 홈 버튼을 누르면 해당 영상이 작아진 뒤 디스플레이 한쪽으로 옮겨진다. 사용자는 앱으로 작업하면서 페이스타임을 할 수 있다.

4. 강화된 아이클라우드

iOS9에는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iCloud Drive)’ 앱이 기본적으로 내장돼, 아이클라우드에 저장된 모든 파일을 한 곳에서 곧바로 접근할 수 있다.

5. 강력해진 시리

애플의 음성 비서 시리(Siri)가 더 강력해졌다. 사용자는 시리에게 더 다양한 명령을 할 수 있다. 날짜, 장소를 토대로 찍은 사진을 검색하도록 명령할 수 있고, 하던 작업을 나중에 알려달라고 부탁할 수도 있다.

6. 더욱 긴 배터리 시간

과거에는 iOS를 업데이트하면 배터리가 빠르게 소진되는 일이 많았다. iOS9로 업데이트를 하면 배터리 사용시간이 더 늘어난다. 애플이 공식적으로 늘어날 것이라고 밝힌 시간은 무려 ‘1시간’이다.

iOS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