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이 유리창까지 깨가면서 구한 '아기 인형'

2015-10-01 18:47

add remove print link

Police smash car window in bid to save baby -

아기 인형을 아기로 착각해 유리창까지 깬 경찰의 이야기가 화제다.

지난달 30일 BBC 뉴스에 따르면 영국 두들리에 있는 러셀스 홀 병원 주차장에서 두 명의 경찰이 아기 인형을 구하기 위해 자동차 유리창을 깼다.

아기 인형의 주인은 자나이 레트레이(Janaih Rattray·10)라는 소녀로 '리안(Ryan)'으로 불리는 이 아기 인형을 차에 두고 내렸다.

근처를 지나가던 한 행인은 차에 아기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서부 미들랜드 경찰서로 연락했다. 출동한 두 명의 경찰은 이 아기 인형을 사람으로 착각해 차 유리창을 깼다.

이들은 유리창을 깨고 담요에 쌓인 아기를 안았지만, 이내 아기가 인형임을 깨닫고 얼굴을 붉혔다.

얼마 후 레트레이의 가족은 차로 돌아와 자동차 뒷창문이 깨져 있으며 "경찰에게 연락하라"라는 쪽지가 있는 것을 보고 경찰서로 전화를 걸었다.

레트레이의 언니 델레시아(Delesia·20)는 "담요에 쌓여 인형 팔이 보이지 않았기 때문에 더 진짜 같았다"며 "경찰들이 왜 창문을 깼는지 이해가 간다"고 말했다.

서부 미들랜드 경찰서는 창문 수리 비용을 지급했다. 경감 필 돌비(Phil Dolby)는 "두 경찰은 병원 주차장이므로 중환자를 후송하는 동안 아기를 놓고 내렸을 가능성까지 염두에 뒀다"며 "두 사람은 옳은 일을 했다"고 말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