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정두리, "아이유, 너는 그러지 말아야지"

2015-10-09 10:21

add remove print link

아이유 너는 그러지 말아야지. 미쳤냐— DURIMIMI (@durimimi) 2015년 1

모델 정두리 씨가 아이유 열애에 관해 남긴 트윗이 SNS상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정 씨는 8일 '아이유-장기하' 열애 인정 소식에 관해 "아이유 너는 그러지 말아야지. 미쳤냐"로 시작하는 트윗을 남겼다. 이어 "정신차리고 엑소같은 애들 만나. 부탁이다"라고 남겼으나 현재 해당 글은 삭제한 상태다.

또 "너는 한국사회 ㅆㅅㅌㅊ여성인데 도대체 왜? 설리에 이어서‥ 삼촌팬들이 강력 코르셋이라도 채웠나"는 글을 남겼다. 'ㅆㅅㅌㅊ'는 극우 성향 인터넷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등에서 주로 사용되는 은어로, 'ㅆㅅㅌㅊ 여성'은 얼굴이나 몸매가 괜찮은 여성을 뜻한다.

이어 "장기하·아이유 열애 소식에 왜 엉뚱하게 발끈하냐",'어리고 예쁜 여성에 대한 모독"이라는 비난이 이어지자 이와 관련해 사과문을 남겼다.

정 씨는 "저는 아이유같은 미소녀들을 너무나 사랑합니다. 그런 미소녀들이 되도록 본인처럼 예쁘고 어린 남성들과 연애했으면 좋겠어요. 물론 남의 연애에 왈가왈부하는 게 웃기다고 하지만 원래 트위터는 그런 사담의 공간 아닌가요?"라는 글을 남겼다. 이어 앞서 언급한 아이돌 그룹 엑소 발언에 대해 "아 ㅇㅅ(엑소) 팬들께는 죄송합니다"고 사과했다.

또 앞서 사용한 용어(ㅆㅅㅌㅊ)에 대해서도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정 씨는 남성잡지 맥심에서 진행된 2014년 맥심걸 컨테스트 우승자로, 최근 맥심 표지 화보가 강간 살해 논란이 일자 모델 출연을 거부해 화제가 됐다. 또 현재 독립 잡지 '젖은잡지'에서 편집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가수 아이유와 장기하 씨는 지난 8일 열애 소식을 알려 화제가 됐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