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슈퍼카 들이받은 택시기사 대신 변상"

2015-10-12 18:26

add remove print link

SBS '8뉴스' 롯데호텔이 호텔 내 주차돼 있던 차량 5대를 들이받는 사고를 낸 택시기사

SBS '8뉴스'

롯데호텔이 호텔 내 주차돼 있던 차량 5대를 들이받는 사고를 낸 택시기사 대신 배상 금액을 부담한다고 밝혔다.

롯데호텔은 12일 보도자료에서 "호텔 내 주차돼 있던 차량 5대를 들이받는 사고를 내, 사고 차량의 피해액을 변상해야 하는 모범택시 기사 서모(75)씨의 개인 보험 한도를 초과한 모든 배상 금액을 호텔에서 부담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고 전반에 대해 보고를 받은 송용덕 롯데호텔 사장은 "고령의 기사 서 씨가 사고 전체를 변상하기에는 엄청난 부담이 있을 것"이라며 이같이 지시했다.

해당 사고는 지난 10일 오후 롯데호텔 서울에서 발생했다. 모범택시 기사 서 씨는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 주차장에 진입하다가 주차장 화단에 충돌한 뒤 주차돼 있던 승용차 5대를 잇따라 들이받았다.

당시 서 씨는 손님을 태우기 위해 로비 쪽으로 진입하던 중 갑자기 속도가 높아졌다며 급발진을 주장했지만 경찰이 블랙박스 영상 등을 제시하며 사실 확인을 한 결과 본인 과실임을 인정했다.

피해차량은 포르셰 911 카레라 4S, 파나메라 터보를 포함한 에쿠스 리무진 1대, 그랜저 1대, 벤츠 1대로 모두 고가의 차량으로 알려졌다.

피해 차량의 수리비와 대체차량 렌트비는 많게는 억대에 달할 것으로 알려졌다. 서 씨는 개인택시공제조합의 종합보험에 가입했지만 사고 직후 현장에서 "대물배상 한도가 높지 않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