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쪽 눈을 가리면 입체로 보이는 '루팡 3세' 영상

2015-10-23 15:09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シネマトゥデイ한쪽 눈을 가리면 3D 입체 영상으로 보이는 ‘루팡 3세’ 오프닝 영

유튜브, シネマトゥデイ

한쪽 눈을 가리면 3D 입체 영상으로 보이는 ‘루팡 3세’ 오프닝 영상이 화제다.

지난달 30일(한국시각) 유튜브에 일본 애니메이션 ‘루팡 3세’의 오프닝 영상이 공개됐다. ‘루팡 3세’는 일본 고전 애니메이션 ‘루팡 3세’를 30년 만에 TV 시리즈로 다시 만든 작품이다.

공개된 영상에서 주인공이자 도둑인 루팡 3세를 포함해 주요 캐릭터들이 한 명씩 소개된다. 30년 만에 TV 시리즈로 만들어진 ‘루팡 3세’인 만큼 3D 컴퓨터 그래픽을 사용했다. 이 오프닝 영상을 두고 SNS에서는 새로운 의견이 나왔다.

17일 트위터 이용자 아이디 ‘혜미오빠’(@hypar2k1)님은 트위터에 “신 루팡 3세 오프닝. 한쪽 눈을 가리고 보면 입체로 보인다”라는 글을 올렸다. 외국 네티즌들도 같은 반응이다. 닉네임 ‘아루 토미’(Aru Tomi)는 유튜브에서 “한쪽 눈으로 보면 3D로 보인다”고 전했다.

트위터 이용자 아이디 ‘코끼리 엘리사’(@KKRelisa)님은 “텀블러에서 유명했던 트릭이다”라며 “영상 위로 화면을 가리는 넓은 선을 넣어 영상의 일부가 그 위로 올라가면 입체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텀블러는 이미지 중심의 SNS 사이트다.

이 영상은 23일 오후 4시 기준으로 약 168만 뷰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텀블러에는 평면이라고 인식하는 화면에 선을 넣어 3D 입체 효과를 준 움짤이 몇 개 올라와 있다.

3D
home story@wikitree.co.kr